[JBC까]위안부 이용수 할머니가 친일세력인가
[JBC까]위안부 이용수 할머니가 친일세력인가
  • JBC까
  • 승인 2020.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로만 '정의' '공정' '민주' '인권'을 독점해온 세력들
이용수 할머니를 ‘기억 왜곡’, 치매노인으로도 매도
지난해 좌파세력들이 보수 우파들을 향해 친일 세력으로 공격하자, 한 우파 단체 소속 여성 임원이 "그래 나도 친일파"라는 푯말을 들고 역공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지난해 좌파세력들이 보수 우파들을 향해 친일 세력으로 공격하자, 한 우파 단체 소속 여성 임원이 "그래 나도 친일파"라는 푯말을 들고 역공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위안부 피해자 지원단체라는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기부금 사용 내역이 불투명하다는 논란에 대해 민주당 의원이 "친일·반인권·반평화 세력의 최후 공세"라고 했다.

여기에 윤미향 당선자는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가족과 지인들의 숨소리까지 탈탈 털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생각나는 아침이라며 친일 세력의 부당한 공격의 강도가 더 세질수록 저의 평화 인권을 향한 결의도 태산같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윤 당선자가 조 전 장관을 언급하며 자신에 대한 비판을 친일 세력의 부당한 공격이라고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일제히 엄호에 나섰다.

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친일 반인권 반평화 세력이 최후의 공세를 하고 있다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를 했던 통합당, 일제와 군국주의에 빌붙었던 친일 언론, ‘위안부는 매춘이라는 친일 학자들이 총동원된 것 같다고 했다.

송영길 의원은 완전하게 친일 청산을 하지 못한 나라의 슬픈 자화상이라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나경원 의원을 총선에서 꺾은 이수진 당선자도 일부 언론과 친일 세력의 부끄러운 역사 감추기 시도가 도를 넘고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오늘 침묵한다면 보수의 망나니 칼춤은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 목덜미를 겨누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논란을 보수 언론과 미래통합당이 만든 모략극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불법 혐의를 저지른 조국 전 장관을 검찰 개혁의 피해자로 둔갑시키고, 검찰과 언론을 적폐로 몰았다.

윤 당선자와 정의연의 각종 의혹과 문제 제기를 친일 세력 공격으로 몰아세우고, 보수 세력을 적폐로 몬 후 본질을 흐리려던 수법과 동일하다. 말로만 '정의' '공정' '민주' '인권'을 독점해온 이들은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면 늘 이런 식으로 역공했다.

10여 가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장관은 온갖 파렴치와 거짓말, 가족의 불법이 드러났는데도 자신을 희생양인 양한다. "지치지 않고 싸우겠다"고 한다.

이 사태의 발단은 이용수 할머니다. 이 할머니는 지난 7일 기자회견을 통해 성금을 피해자들한테 쓴 적이 없고 어디에 쓰이는지도 모른다고 토로했다. 이 정권은 전 정부의 위안부 합의에 '외교 적폐 1' 낙인을 찍고 폐기하면서 "피해자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수차례 강조했다. 그런 정권에서 피해자 할머니가 "속고 이용당했다"며 울분을 터뜨렸다.

지난 11일 정의연이 밝힌 2018·2019년 피해자 지원 사업비는 각각 4.3%5.8%에 불과하다. 그것도 사후의 장례 지원 비용이 제일 많았다.

불투명한 회계 운용도 더욱 의혹을 키우고 있다. 국세청 홈페이지엔 맥줏집에서 3339만원을 썼다고 했는데 실제론 972만원을 결제하고 541만원을 후원금으로 돌려받았다. 기부금 지출명세서엔 피해자 지원사업 수혜 인원으로 99, 999, 9999명 같은 의문의 숫자가 반복된다. 2019년 지출 자료에선 한 상조회사에 1170여만원을 사용했다고 기록했다. 하지만, 정작 이 회사는 수년간 피해 할머니들의 장례를 무료로 치러 왔다고 한다.

고 김복동 할머니의 유산으로 만들어진 김복동 장학금의 수혜자가 정의연 이사 등 시민단체 활동가로만 제한돼 있거나 5년간 소득세 납부액이 643만원에 불과한 윤 당선인 부부가 딸을 미국에 유학 보낸 사실도 계속 논란이다.

여기에 11일 의혹을 투명하게 밝히겠다며 기자회견을 자처해 놓고 어떤 시민단체가 활동 내역을 낱낱이 공개하느냐던 정의연의 행태는 더 큰 의심을 낳는다. 논란이 일자 국세청까지 회계 처리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재공시를 명령키로 했다.

그런데 이들은 모든 의혹 제기는 친일 반인권 반평화 세력의 공세일 뿐이라고 한다. 국민이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기부한 돈을 멋대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피해자 할머니에 의해 제기됐는데 이에 대해 투명하게 밝히지는 않고 친일파 타령을 한다.

상식이 있는 누구나 고개를 갸웃거릴 수밖에 없는 의문들이다. 그 돈은 어디로 갔나. 이걸 밝히자는데 친일과 뭔 상관인가. 그런데 민주당 의원들과 윤 당선인은 이를 "친일파의 공격"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용수 할머니와 의문을 가진 국민이 모두 친일파가 되는 셈이다.

이런 상황에서 친일·적폐 프레임을 꺼내든 윤 당선인과 민주당의 행태가 오히려 정략적인 것 아닌가. 처음 이용수 할머니를 기억 왜곡으로 매도한 것도 모자라 이젠 그의 순수한 문제 제기에까지 친일 딱지를 붙이고 있다.

북한이 대한민국 보수 우파를 공격할 때 끊임없는 레파토리가 친일이다. 어쩜 이들은 북한의 수법을 그대로 모방하는 지 알 수 없다. 그러니 이들의 반일선동에는 북한의 대남통일전선전술이 자리하고 있다는 주장이 그래서 나온다.

총선에서 대승한 이들은 앞으로 친일 척결 대오로 전선을 확대한 후 더욱 친일청산을 부르짖을 것이다. 아주 고약하고 파렴치한 자들의 전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