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분노 폭발···실검 챌린지 이번엔 '문재인 내려와'
국민 분노 폭발···실검 챌린지 이번엔 '문재인 내려와'
  • JBC까
  • 승인 2020.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내려와' 실검 부동산 분노 폭발 국민 저항운동
‘문재인 내려와’ 실검,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부동산 정책 반발
문재인 정권을 규탄하는 지난 10월 집회
문재인 정권을 규탄하는 지난 10월 집회

지난 주말에도 이어졌던 `실검 챌린지`20일 오후에도 지속돼 `문재인 내려와`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등장했다.

`실검 챌린지`는 여러 사람이 동 시간대 특정 표어를 포털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검색해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노출시키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실검 운동을 주도하는 이들은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시민모임', '7·10 취득세 소급적용 피해자 모임' 등이다. 이들은 107·10 대책을 발표하자, 18일 서울 종로구 예금보험공사 앞에서 항의 집회를 열었다. 20일 오후 2~4시에는 '문재인 내려와'를 키워드로 실검 공세를 펼쳤다.

정부가 7·10 대책을 추가 발표한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부동산 정책 관련 청원글도 70여건 이상 올라왔다. 애초 다주택자 및 투기세력을 겨냥한 대책이었지만, 애꿎은 서민과 실수요자들만 잡았다는 비판이다.

`문재인 내려와`는 누리꾼들이 캠페인을 위해 자발적으로 선정한 표어로, 부동산 대책으로 피해를 본 이들이 정부와 여당에 대해 강한 반발을 표하고자 택한 것으로 보인다.

캠페인 참가자들이 몰려있는 카페와 블로그 등에 따르면 이들은 6.17 대책이 나오기 전 아파트를 분양받았으나, 부동산 대책으로 거주지가 조정 대상 지역 등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줄어들어 대책의 소급적용을 받아 피해를 보고 있다고 호소 중이다.

이 캠페인의 여파로 이달 초부터 20일까지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2`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총선소급 민주당아웃` 문재인 내려와등이 순차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네티즌들은 그날의 표어를 미리 선정해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