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집회 확진자를 광화문 집회자로 발표
민노총 집회 확진자를 광화문 집회자로 발표
  • JBC까
  • 승인 2020.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총 집회 모습.출처=네이버 이미지
민노총 집회 모습.출처=네이버 이미지

보건 당국과 여당 소속 단체장이 이끄는 지방자치단체가 '민노총 집회 참석 확진자''광화문 집회 참석 확진자'로 둔갑시켜 발표했던 것으로 24일 확인됐다고 조선일보가 25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날 이 코로나 확진자는 집회에 다녀온 뒤에도 거의 매일 외출했고, 특히 코로나 검사 이후에도 자가 격리 의무를 위반하고 마스크 없이 외부 활동을 했던 사실도 드러났다.

평택시청은 22, 오산시청은 24'평택 65번 확진자'에 관한 정보를 각각 홈페이지에 올렸다. 오산시에 거주하는 A(40)씨가 평택의 한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22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내용이었다. 두 지자체는 A씨의 추정 감염 경로를 '광화문 집회 관련'이라고 명시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24일 정례 브리핑에서 "광화문 815일 집회와 관련해 조사 중, 40명이 추가 확진돼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총 176"이라고 발표했다. 이 숫자에는 A씨가 포함됐다.

보건 당국이 말하는 '광복절 광화문 집회'란 지난 15일 세종대로 일대에서 진행된 보수·기독교 단체의 정부 규탄 집회를 가리킨다. 이날 비슷한 시각 세종대로에서 500m 정도 떨어진 종각역(보신각) 주변에서도 민노총 집회가 열렸다. '기자회견'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진행됐지만 실제는 2000여 명이 참석한 집회였다.

하지만 정부는 광화문 집회 참가자만 코로나 의무 검사 대상으로 지정, 휴대전화 위치 정보를 추적해 검사하고 확진 인원을 매일 발표하면서, 민노총 집회 참석자는 아예 검사 대상에서도 제외했다.

정부·여당은 최근 광복절 광화문 집회를 마치 코로나 재확산의 주범인 것처럼 집중 공격했다. 그러나 민노총 집회에 참석했던 A씨도 확진자로 판정나면서 정부가 보수 성향의 광화문 집회만 표적 삼아 코로나 확산 책임의 희생양으로 삼으려 했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평택시와 오산시는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정장선 시장과 곽상욱 시장이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