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 추미애와 함께 입장한 문재인에 "노골적 힘 실어주기"
우리공화당, 추미애와 함께 입장한 문재인에 "노골적 힘 실어주기"
  • JBC까
  • 승인 2020.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추미애 법무부장관.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2차 국정원·검찰·경찰 개혁 전략회의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장엔 다른 참석자들이 미리 대기하고 있던 가운데 문 대통령과 추 법무장관이 회의 시작 직전 동시에 입장했다. 일각에선 대통령의 노골적인 추미애 편들어주기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청와대 영빈관 2층에서 열린 국정원·검찰·경찰 개혁 전략회의엔 박지원 국정원장,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과 함께 추 장관이 참석했다.

이에 대해 우리공화당은 이날 대변인실 명의 성명을 통해 추 장관 아들의 병역게이트, 정치자금으로 딸의 식당 매상 올려준 위법행위 등의 추미애 사태 속에서 이것은 대통령이란 문재인의 노골적인 추미애에 힘 실어주기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이어 문재인 정권의 불공정의 상징이 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사퇴는 결코 없다는 신호를 문재인은 자신의 옆에 추미애 장관을 세움으로써 국민들에게 보내고 있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우리공화당은문재인은 권력기관개혁전략회의에서 우리 권력기관 개혁은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진척을 이루고 있다고 했다국정원, 검찰, 경찰 조직이 돌이킬 수 없을 만큼 해체되고, ‘인권을 앞잡이로 활용해서 변경되고, 자기편은 정의 상대편은 무조건 불법이란 논리에 맞춰 개악하고 있다고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