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세 논객 정재호의 시국진단] 드루킹의 ‘몸통’은 ‘문통(文統)’
[92세 논객 정재호의 시국진단] 드루킹의 ‘몸통’은 ‘문통(文統)’
  • 정재호
  • 승인 2021.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實錄에 각인된 추악한 민낯
“아! 잊으랴 어찌 우리 당신을”

 

정재호 민족중흥회 회장
정재호 민족중흥회 회장

이 나라 대통령선거 실록(實錄)에 추악한 민낯을 각인시킨 드루킹사건의 실체가 밝혀지면서 문재인 정권의 정통성이 도마에 올랐다.

악명높은 드루킹 사건에 깊숙이 개입한 혐의로 1, 2심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법정구속과 보석을 겪으면서 피의자 신분으로 경남지사직을 유지해 온 김경수씨가 대법원에서 공모 공동정범으로 유죄를 확정받고 지사직 상실과 함께 재수감 절차를 밟고 있다.

김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적자(嫡子)로 통하는 최측근이다. 20188월에 기소된 지 3년 만에 최종 판결이 내려진 것이다.

일련의 범정(犯情)이 뚜렷이 드러났음에도 경찰과 검찰이 수사를 뭉개고 재판을 미루는 등 별짓을 다하며서 시간을 질질 끌어온 작태는 영락없는 법치의 타락으로 내몰려 비판을 받아왔다. ‘음모공화국이라는 핀잔이 시들지 않는 까닭이 여기에 있다.

김명수 대법원의 차일피일 석연찮은 지각 재판 과정에 드리워진 의혹도 이 기회에 낱낱이 규명되어 마땅하다는 서릿발 목청이 만만찮다.

시민단체 일각에서는 9월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국정조사권을 발동하여 이 문제에 대한 정권 핵심과 사법부 간의 엄밀한 소통 의혹을 밝히라고 촉구한다.

김 대법원장은 문 대통령에 의해 한 지방법원장에서 일약 대법원장으로 수직 용비(龍飛)한 인물로서 거짓말 시비 따위에 휘말려 벌써부터 야당으로부터 시퇴 압박에 시달려온 사람이 아닌가.

보다 적극적인 거친 논란의 화구(火口)는 대통령이 입을 봉하고 털끝만큼의 반응도 거부하고 있다는 사실에 있다.

문 대통령의 침묵은 미루어 짐작컨대 시비의 확산으로 이어질지 모를 일체의 핑계를 노출시키지 않겠다는 고도의 경계심 탓으로 보인다. 야당은 드루킹의 몸통문통(文統)’이라는 고리를 결코 놓치지 않을 눈치다.

문재인과 김경수가 2017년 6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만난 후 악수하고 있다.
문재인과 김경수가 2017년 6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만난 후 악수하고 있다.

당시 문재인 후보 부인(김정숙)이 드루킹의 외곽조직인 경인선(經人先-경제도 사람이 먼저다) 모임에 참석, ’경인선을 연호한 동영상이 널리 공개된 사실을 들어 움직일 수 없는 확증이라고 내세운다.

문재인 후보가 드루킹의 존재를 몰랐다면 길가는 송아지가 웃을 것이라는 냉소적인 비판을 쏟아낸다.

드루킹을 에워싼 여야 대선후보들의 입씨름도 뜨겁다. 20223월 대선의 풍향에 미칠 파장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는 반증이다.

이런 가운데 사회정의를 바라는 교수들의 모임’(정교모)이 전국 377개 대학의 전·현직 교수 6,000여명의 이름으로 성명을 내고 드루킹 범죄는 국기를 파괴한 반역이라고 주장, 대통령도 실정법에 따라 수사 해야하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흔히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으로 포장된다. 민주주의의 완성은 공명선거 여부에 달렸다는 현묘(玄妙)한 순리를 깔아뭉개는 현장을 목격한 민초들의 눈썰미를 업신 여겨서는 안될 터.

민심은 바다요 권력은 일엽편주(一葉片舟) 바다가 용틀임하면 뒤집혀지는 법이거늘.

하산(下山)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초행길 귀거래사를 마음속으로 다듬고 있을지도 모를 문 대통령은 선거라는 낱말 하나에도 출렁이는 마음의 주름살에 고뇌하고 있을 법하다.

청와대가 옷소매를 걷어부치고 나섰던 울산시장 선거 개입사건이 재판에 계류 중인 마당에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의 물살이 일파만파로 번질 것이 예견되는 마당이 아닌가.

문 대통령은 지난번 신년 기자회견에서 대통령 임기 이후의 삶을 묻는 질문에 나는 잊혀진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 잊으랴 어찌 우리 당신을

실없는 말을 곧잘 터뜨리는 어느 퇴역 언론인의 까칠한 넋두리가 떠오르는 오늘이다.

2021723

民族中興會 회장 鄭 在 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