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내분 확산]원희룡 “이준석 ‘尹 금방 정리’ 발언 사실” 尹캠프 “李, 선 넘어” 부글
[국민의힘 내분 확산]원희룡 “이준석 ‘尹 금방 정리’ 발언 사실” 尹캠프 “李, 선 넘어” 부글
  • JBC
  • 승인 2021.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이준석, 대정부 투쟁에 나서는 게 내 역할이 아냐”
조원진 “이준석 당 대표를 향해 ‘연예인병’에 걸렸다” 맹비난
국민의힘 '애송이' 당대표가 바른정당 시절 연설하고 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이준석은 "연예인 병에 걸렸다"고 비난했다.
국민의힘 '애송이' 당대표가 바른정당 시절 연설하고 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이준석은 "연예인 병에 걸렸다"고 비난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이준석 당 대표가 내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금방 정리된다고 말했다17일 주장해 파장이 커지고 있다.

국민의힘의 내부 갈등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서 나온 원 지사의 발언이다.

우리공화당도 17일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를 향해 연예인병에 걸렸다고 비판했다. 위기를 맞은 이 대표 리더십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대표의 윤 전 총장 정리발언과 관련해 “(이 대표와 통화한) 원 전 지사가 틀림없는 사실이고 이 대표는 자동 녹음되는 전화기를 사용하니 녹음파일이 있을 것 아니냐고 얘기할 정도로 확인해줬다“(이 대표가 윤 전 총장에게) 일종의 경쟁의식을 느끼는 것인지 이유를 짐작할 수 없다. (당 대표의) 본분에서 벗어나는 일이라고 했다.

원 전 지사도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최고위원에게) 있는 그대로 이야기했다. 팩트만 말했다고 밝혔다. 김재원 최고위원의 주장이 맞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이다.

원 전 지사는 이 대표와 12일 통화를 했는데, ‘정리된다는 말은 갈등이 정리된다는 게 아니라 후보로서의 지속성이 정리된다는 뜻이라며 제 기억과 양심, 모두를 걸고 책임질 수 있는 내용이다. 특정 주자에 대해 (그렇게 말)하는 부분은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원 전 지사는 또 이 대표가 통화 당시 대정부 투쟁에 나서는 게 내 역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사실도 전하며 불공정의 시비와 회오리 속에 당 대표가 있어서 너무 위험하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지난주에도 한 언론인과 대화 중 토론회 두 번이면 윤 전 총장을 낙마시킬 수 있다고 발언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또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서는 윤 전 총장이 대통령이 되면 지구를 뜨겠다는 발언을 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공개 발언을 하지 않았고, 이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침묵을 지켰다. 이 대표는 최고위 비공개 회의에서도 김 최고위원이 해당 발언을 했는지 묻자 그런 취지의 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안팎에서 질타가 이어지면서 당 대표와 후보들간 갈등이 더 가팔라지는 양상이다. 이 대표와 윤 전 총장은 대선 후보 토론회 문제 등을 놓고 10여 일째 쉼 없는 갈등을 빚고 있다.

이 대표와 윤 전 총장 측 인사들 사이에 권력욕 부추기는 하이에나” “탄핵 가능성등의 거친 공방이 오갈 지경이 됐다.

이 대표 측이 윤 전 총장과의 통화 녹취록을 유출시켰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내홍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는 이 대표에 일침을 가했다. 조 대표는 이날 서울성모병원 앞 72시간 릴레이 1인 시위를 하면서 이준석 대표는 본인이 당 대표라는 청년 권위주의에 빠져 있어서 안철수 국민의당과도 결별을 하는 것이라면서 젊었을 때부터 특권과 특혜로 온갖 다양한 키즈를 한 이준석 대표는 국민의힘으로는 정권교체가 어렵게 되었다는 사실을 이준석 대표와 국민의힘만 모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