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평환 전 기무사령관, 위대한 시민 김현덕 위원장을 기리며
허평환 전 기무사령관, 위대한 시민 김현덕 위원장을 기리며
  • JBC까
  • 승인 2021.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위대한 시민의 한 사람
아프지 않는 세상에서 편히 잘 쉬세요
김현덕 우리공화당 서울시당 위원장.
김현덕 우리공화당 서울시당 위원장.

17일 새벽 김현덕 우리공화당 서울시당 위원장께서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소천하셨다. 김 위원장은 불법과 불의 배신과 기회주의 보신주의가 난무하는 이 시대 대한민국에서 보기 드문 행동으로 실천한 올곧고 정의로운 애국자 위대한 시민이셨다.

김 위원장께서는 연세대학교를 나와 외교부에 입문하여 30여 년을 외교관으로 활동하다 우크라이나 총영사를 마지막으로 공직을 마감하고 경기도 여주에 전원주택을 마련하여 부부가 함께 행복한 노후를 보내고 있었다.

그런데 박근혜 대통령이 불법 탄핵을 당하시는 것을 보면서, 이 불법 탄핵을 바로 잡지 않으면 자유대한민국이 지켜질 수 없고 대한민국다운 대한민국이 될 수 없다는 신념으로 곧바로 전원생활을 접고 서울로 올라와 우리공화당 태극기 집회에 합류하여 지난 4년간 서대문에서 박근혜 대통령 구출을 위한 서명운동을 주도하셨다.

그러다 1년 반 전부터 우리공화당 서울시당 위원장을 맡아 부부가 함께 누구보다 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활동하셨다.

서울시당 위원장을 맡기 전에는 주중에는 매일 솔선해서 서명대를 열어 핸드마이크를 잡고 박근혜 대통령 불법 탄핵을 길가는 시민들에게 알리고 구명 서명을 권유하며 하루 종일 수고하셨다.

주말 태극기 집회시에도 집회장소 한 켠에 서명대를 마련하여 서명을 받고 행진시에는 서대문구 깃발을 들고 행진에 참여하셨다. 누가 이 분이 외교부에서 영사까지 지낸 고위공직자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겠는가?

! 이 불법 불의하고 안일과 배신과 기회주의 보신주의가 판을 치는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올곧은 살아있는 고위공직자가 있었단 말인가?

바로 이런 공직자가 있었기에 지구상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가 불과 반세기 만에 세계 10대경제대국이 될 수 있었고 86아시안게임 88서울올림픽을 유치하여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김현덕 우리공화당 서울시당 위원장이 우리공화당TV에 출연, 진순전 최고위원과 인터뷰하고 있다.
김현덕 우리공화당 서울시당 위원장이 우리공화당TV에 출연, 진순정 최고위원과 인터뷰하고 있다.

거의 모든 고위공직자들 뿐만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임명된 최측근 고위공직자들까지 단 한 사람도 불법 탄핵에 맞서 태극기를 들고 거리로 나와 싸우지 않고 비겁하게 몸을 숨기고 있는 이 기맥힌 현실에서 김 위원장은 정말 이 시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위대한 시민의 한 사람으로 영원히 기억되고 칭송 받게 될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항상 부군인 김 위원장님과 함께 서명활동과 태극기집회 활동을 하고 특별당비를 솔선해서 내면서 애국활동을 하신 금성순 여사의 아픔이 너무나 클 것 같아 가슴이 저민다.

끝까지 부군이 쾌차하기를 기도하며 간병하신 살아있는 천사 금성순 여사께도 모든 당원동지들과함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올린다. 김 위원장님 당신은 이 시대 자유대한민국에서 가장 훌륭한 외교부 출신 고위공직자였습니다.

모든 근심걱정 다 잊으시고 웃으면서 천국의 문으로 들어가소서.

20211217일 우리공화당 상임고문 전 서울시당위원장 허평환 삼가 올립니다

허평환 전 국군기무사령관.
허평환 전 국군기무사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