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윤석열 10회 김건희 9회 통신 자료 뒤졌다…야당 의원 78명도 조회
공수처, 윤석열 10회 김건희 9회 통신 자료 뒤졌다…야당 의원 78명도 조회
  • JBC까
  • 승인 2021.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아내 김건희 씨. 출처=네이버 이미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아내 김건희 씨. 출처=네이버 이미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부인 김건희 씨의 통신 자료를 조회한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선대위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은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국가에서는 도저히 벌어질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임태희 본부장은 이날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 윤 후보는 10, 그리고 배우자는 9회로 지금 밝혀지고 있다라며 자료를 계속 입수하는 중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건 정리를 해서 확인할 수 있을 듯이라고 말했다.

또 공수처는 윤 후보의 핵심 측근을 비롯해 국민의힘 의원 3분의 2의 통신기록을 조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3시 기준 국민의힘 집계상 공수처의 통신기록 조회 대상 의원은 78명으로, 전체 105명 중 74.3%에 달한다.

임 본부장은 문재인 정부가 대국민 상대로 모든 수사기관을 총동원해서 야당 후보를 사찰하고 민간인을 사찰하는 전모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이것은 민주정부를 가장한 현정권의 엽기적인 행각이라고 지적했다.

임 본부장은 문 대통령은 관련 기관 주모자를 밝혀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하며 당장 공수처장을 사퇴시켜야 한다면서 반인권적 반민주적 행위를 일삼는 정부에 대해 국민의힘은 반드시 국민과 함께 정권교체를 해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