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동욱 찍어내기는 靑 기획
채동욱 찍어내기는 靑 기획
  • JBC까
  • 승인 2017.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채동욱 혼외아들 정보 유출에 청와대 개입 포착

출처=구글이미지

청와대 기획설을 설마 했는데 사실로 밝혀지는 것 같습니다.

검찰이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혼외아들로 지목된 채 모 군의 신상정보가 불법 유출되는 과정에 청와대 행정관이 개입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청와대 총무비서관실 소속 조 모 행정관이 서울 서초구청 조 모 행정지원국장에게 채 군의 가족관계등록부 조회를 부탁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 행정관은 지난 6월 11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조 국장에게 채 군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본적 등을 알려주면서 이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국장은 휴대전화에서 문자 메시지를 삭제했지만, 검찰은 조 국장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복원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2일 "이번 '찍어내기'의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며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관영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청와대 행정관이 6월 행정지원국장에게 채 전 총장의 혼외아들로 지목된 채모군의 가족관계등록부 조회를 부탁했다고 한다"며 "이는 의혹이 처음 보도된 9월보다 3개월이나 앞선 시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특히 해당 행정관은 박근혜 대통령의 '문고리 권력' 3인방 비서관 중에 한사람인 이재만 총무비서관의 직속 부하"라며 "결국 찍어내기가 청와대의, 청와대에 의한, 청와대를 위한 기획작이었다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소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도 이날 성명을 내고 "곽상도 전 민정수석비서관 재임 당시 채 총장에 대한 '찍어내기'가 청와대 차원에서 전방위적으로 이뤄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앞서 이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했습니다.

요지는 청와대 곽상도 전 민정수석과 국정원이 채 총장에 대한 전방위적 사찰을 진행했고, 관련 자료를 이중희 민정비서관에게 넘겼다는 것입니다.

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지난 9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곽상도 전 민정수석이 공공기관 인사개입 문제로 해임되면서 이중희 민정비서관에게 채동욱 총장 사찰자료를 넘겨줬다”며 “8월 한 달간 사찰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전부터 곽상도 수석과 국정원 제2차장이 채 총장을 사찰하고 있다는 얘기가 공공연히 알려졌다”며 “심지어 이중희 비서관은 채 총장이 곧 날아간다는 말까지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조선일보 혼외아들 보도 전인 지난 5일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 김광수 부장과 청와대 이중희 비서관이 자주 통화한 내용이 대검에서 발각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광수 부장은 대검 감찰2과장과 법무부 공안기획과장 등을 지냈으며, 이중희 민정비서관과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 부장검사는 이와 관련해 “이 비서관과는 검찰에서 함께 근무해 잘 아는 사이다. 평소에도 연락을 주고 받는다”면서도 “다만, 9월에는 이 비서관과 통화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중희 비서관이 조선일보 보도 예정 사실을 검사들에게 사전에 알렸다는 의혹도 제기됐기도 했습니다.

한 언론은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수사에 참여한 A검사가 검찰 내부 게시판에 “이 비서관이 검사들에게 조선일보 보도 예정 사실을 알렸고, 그 무렵 일부 검사들에게는 채 총장이 곧 그만둘 것이니 동요치 말라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공직선거법 적용이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정원 수사에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의혹도 함께 제기했습니다.

정치권에선 그간 채동욱 총장이 원 전 원장과 김 전 청장을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한 것을 두고 ‘청와대로부터 눈엣가시로 찍혔다’는 말이 나돌았습니다.

채동욱 전 총장이 사퇴전 밝혔던 입장, 그의 말이 사실로 굳어지고 있다.

이번 수사 결과에 따라 큰 파문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득이나 죵교계 일각에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박근혜 정권의 근간을 뒤흔드는 사태로 번질 수 있습니다.

아울러, 채 전 총장의 불륜설은 둘째치더라도 아이의 신상을 턴 자들에겐

가차없는 처벌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