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C까가 황교안에게 보내는 공개질의 30가지
JBC까가 황교안에게 보내는 공개질의 30가지
  • JBC까
  • 승인 2019.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 황 전 총리의 자한당 입당 예정 소식이 알려지면서 정치권이 시끄러운 모양새다.

사실상 우파진영의 잠룡으로 꼽히는 황 전 총리의 영향력을 의식한 견제구로 해석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은 황 전 총리를 향해 일제히 "황교안은 국정농단 사태 주범"이라고 일제히 비난에 가세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황교안 전 총리가 당을 장악하면 한국당은 다시 수구보수의 원흉으로 돌아가는 것"이라며 "개혁보수는 씨도 없이 말라 버릴 것이고 당내 분란과 분열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한당도 일부 찬성을 보이지만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심재철 의원은 “박근혜 정권의 최대수혜자인 황 전 총리는 박 전 대통령이 공격당하고 탄핵소추 당할 때까지 어디서 무엇을 했는가?"물었다.

이어 "정권의 2인자로서 박 전 대통령의 비극을 막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서 자유민주주의를 훼손하고 보수 우파를 말살해 나갈 때 황 전 총리는 왜 맞서 싸우며 힘을 보태지 않았는가?" 등의 질문을 연거푸 던졌다.

 

 

태극기 우파 세력들도 부정적 견해를 드러내고 있다.▲황 전 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왜 당시 헌재소장 임명을 하지 않았는가. ▲헌재 소장이 임명됐으면 박근혜 대통령 탄핵파면이 불가능 하지 않았느냐 직무유기를 했다. ▲박 대통령에 대한 사기탄핵 파면도 겸허히 수용한다고 했다. 이는 법리에 없는 새로운 법리를 황교안이 인정해버렸다. ▲황교안은 국가와 민족과 역사와 헌정법치에 대항했다고 보는가. 권한대행이 아니라 권한대항을 해야 했다. ▲김수남 전 검찰총장의 박대통령 구속도 재가해 줬는가. 사실상 구속 최고결정자가 황 전 총리가 아닌가.▲ 황 전 총리는 주군인 박 대통령을 구속한 사실상의 탄핵 종결자다.

그동안 황교안에게 따라 다니는 수식어는 좌고우면. 묵언수행. 기회주의자다.

문재인 정권에 의해 자유 민주주의가 파괴되는데도 그는 줄곧 침묵을 유지 해왔다. 문재인의 지지율이 떨어지자 입당을 한 것을 두고 ‘무혈입성’ 논란까지 제기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것은 황 전 총리가 사악한 문재인 정권에 맞서고 자유민주주의의 사수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맨주먹으로 싸워나갈 각오가 되어 있는가.

JBC까는 황교안이 입당 기자 회견 전 반드시 밝혀야 할 입장을 취합해서 30가지 공개 질의를 한다.

 

 

1. 박근혜 대통령을 어떻게 석방시킬 것인가.

박 대통령은 14일 현재 655일째 불법 감금 구속중이다. 오는 4월16일, 대법원 확정 판결이 난다. 그후 박 대통령 석방논의가 정치권에 옮겨 붙을 전망이다. 박 대통령 석방 관련,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가.

2. 단식 투쟁 및 삭발

만약, 문재인 주사파 정권이 박 대통령 석방을 단행하지 않을 경우, 불의에 저항한다는 측면서 삭발과 단식을 단행할 결기가 있는지.

3. 박 대통령 면회

그동안 박 대통령 면회를 갔었는지, 아니면 박 대통령에게 서신을 보낸 적 있는지. 있다면 언제인가. 면회를 갔었는데 못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정치 재개 비난

자한당을 제외한 정치권은 정치재개에 대해 일제히 비난 포문을 열었다. 그 핵심이 박 대통령과 함께 국정농단 핵심이라는 지적이다. 동의하는가.

5. 왜 정치 하고 싶은가

황 전 총리가 모셨던 주군(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기를 임명했던 분이 지금 감옥에 있다. 그런데 진짜 이럴 때 정치하고 싶을까?라는 지적도 만만치 않다. 이런 비난을 받으면서까지 정치에 뛰어든 이유.

6. 촛불

문재인 정권은 촛불 시위를 혁명이라고 주장하고, 우파들은 쿠데타로 규정하고 있다. 당신은 어느쪽인가.

 

 

7. 문재인 퇴진

국민들은 문재인 정권의 내로남불에 환멸을 느끼고, 경제 폭망 등으로 인해 드디어 문재인 정권 퇴진 운동에 돌입했다. 문재인 정권 퇴진 운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에 적극 동참 할 의사가 있는가.

8. 문재인 탄핵

여소야대 정국에서 물론 불가능하겠지만 정치권에 문재인 탄핵을 제기할 의향이 있는지. 문재인의 탄핵 사유는 차고 넘친다. 이에 대해 동의하는가.

9. 김정은 방한

찬성인가. 반대인가. 찬성할 경우 어떤 조건부를 달 것인가.

10. 북한 비핵화

북한은 비핵화를 할 것으로 보는가. 문재인은 북한 비핵화에 대해 자신만만했다. 만약 비핵화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11. 문재인 대변인

외신은 문재인을 김정은 대변인이라 칭했다. 이에 동의하는가.

12. 문재인 간첩

당신은 공안검사 출신이다. 문재인은 간첩인가, 아닌가.

13. 전당대회

오는 2월27일 자한당은 전당 대회를 열 예정이다. 전당대회에 출마할 것인가.

14. 불출마 할 경우

현재 자한당 전당대회는 홍준표 전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김태호 전 경남지사, 심재철·정진석·정우택·조경태·주호영·김성태·안상수·김진태 의원 등이 출마할 것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중 누구를 지지할 것인가.

15. 불출마시 김진태 지지 의향

태극기 시민들은 김진태를 당 대표로 만들기 위해 자한당에 입당하고 있다. 물론, 황 전 총리의 입당을 염두에 두고 입당한 태극기 시민들도 적지 않다. 김진태 지지 후 백의종군 할 의향이 있는가.

 

 

16. 탄핵 찬성 62명

2016년 새누리당(자한당 전신) 소속 의원 62명이 박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지 않았다면, 탄핵은 불가능 했을 것이다. 이 탄핵 62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17. 탄핵 찬성 62명 공천

만약 차기 공천권을 행사한다면 이들에게 공천을 줄 의향이 있는가.

18. 탄핵 7적

탄핵 7적을 아는가. 이름을 말해봐라. (김무성-김성태-권성동-정진석-이혜훈-하태경-유승민)태극기 시민들은 대한민국 역사 이래, 가장 배신자들은 탄핵 7적이라고 한다.이 주장에 대해 동의하는가. 탄핵 7적에는 정당이 다른 배신자가 있지만 자한당 7적들을 제거할 의향이 있는가. 제거할 의향이 있다면 이들을 정치권에서 어떻게 퇴출시킬 것인가. 그 방법을 제시해달라.

19. 김무성-유승민

탄핵 최고의 배신자가 김무성-유승민이라는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20. 반문연대

반문연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태극기 우파들은 이 반문연대가 ‘배신자 연대’, 혹은 ‘탄핵 면죄부 연대’라는 주장한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동의 하는가.

21. 양승태 전 대법원장 검찰 수사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검찰 소환 조사가 정당하다고 보는가. 이는 문재인 정권의 사법권 장악을 위한 과도한 수사라는 지적이 없지 않다. 검찰의 양 전 대법원장 수사에 대한 견해. 만약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다면 입장문을 낼 것인가.

22. 김태우-신재민

김태우 전 수사관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의 내부 고발은 문재인 정권의 내로남불 민낯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만약 검찰이 김태우와 신재민을 구속시킨다면 이에 대해 어떤 행동과 입장을 취할 것인가.

23. 한미동맹

한미동맹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한미동맹을 강화시키기 위한 방법이 무엇인가.

24. 한일 우호

문재인 정권은 일본에 대해 적대적 감정을 드러내고 있다.일본 역시 문재인 정권에 대해 강한 불신을 드러내고 있다. 문재인 정권이 박근혜 대통령 때 합의한 위안부 합의 파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25.대한애국당

대한애국당과 연대할 의향 있는가. 의향이 있다면 어떻게 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달라.

26. 조원진 대표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자한당 입당 후 한번 만날 의향이 있는가.

27. 태극기 집회

태극기 집회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가. 태극기 집회에 한번이라도 나온 적 있는가. 나오지않았다면 왜 못나왔는지 그 이유가 뭔가.

28. 종북 좌파 주사파 쓰레기 청소

오늘날, 대한민국 최대 암덩어리가 종북 좌파, 주사파 라고 한다. 공안검사 출신으로서 이들의 생리를 무엇보다 잘 알 것이다. 이들을 어떻게 척결하고 청소할 것인가.

29.이석기-한상률 사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정부가 시국·민생사범 중심으로 대규모 특별사면을 추진한다.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상징성을 고려해 이번에 상당한 규모의 특사가 단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법조계 안팎에서 나온다. 한상균 전 민주노총 위원장과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이 사면 대상이 될지도 관심사다. 한 전 위원장은 폭력 시위를 주도한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아 복역하다가 지난해 5월 가석방됐다. 이 전 의원은 내란음모 혐의로 징역 9년을 확정받고 수감 중이다. 법무부 장관 시절 통합진보당 해산을 주도했다. 이 같은 특사 움직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30.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역대 대통령 중 박 대통령이 가장 깨끗한 대통령이라 생각하는가.

 

 

황 전 총리는 이에 대해 설득력 있게 성실한 답변을 해야 한다. 이 질문은 JBC까만의 단독 직입적인 질문이 아니다. 우파들의 공통적인 공개 질문을 취합한 것이다. 

이에 대한 답변은 높은 지식을 요구하지 않는다. 보수 우파라면 누구나 답변 할 수 있는 질의 내용이다. 속된말로, 청파동 87세 이범숙 할머니는 10분이면 끝내는 답변이다.  

난세를 구하려는 지도자가 되려면  대의명분과 반듯한 정치철학이 있어야 한다. 황 전 총리가 이에 대한 답변을 하지 못했을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황 전 총리가 져야 한다. 보수 우파들은 그를 탐욕과 권력지향, 기회주의적이고 기득권에 안주하는 자한당의 '짝퉁 정치인' 한 명으로 바라볼 것이다.  

그럼에도 황교안을 '지지'하겠다는 우파와 그렇기 때문에 황교안은 '아웃'이라고 판단하는 우파가 나누어 질 것이다. 이에 대한 판단과 선택은 순전히 각자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