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국방, 美 의원들에게 한미동맹 변함없는 지지 당부
정경두 국방, 美 의원들에게 한미동맹 변함없는 지지 당부
  • JBC까
  • 승인 2019.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을 방문중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2일(현지시간) 코리 가드너 미 상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한반도 안보상황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국방부 제공=뉴스1


(서울=뉴스1) 최종일 기자 = 미국을 방문중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2일(현지시간) 코리 가드너 미 상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원회 위원장과 애덤 스미스 미 하원 군사위원장을 각각 만나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한미동맹에 대한 미 의회의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정경두 장관은 한미동맹에 대한 미 의회의 강력한 지지가 있었기에 지금까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진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평가하고, 감사의 뜻을 표명했다.

정 장관은 한미 국방당국이 빈틈없는 공조 하에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양국의 외교적 노력을 군사적으로 뒷받침하는 가운데 어떠한 안보도전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9·19 군사합의' 이행이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완화하고 신뢰구축에 기여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미 의회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가드너 의원과 스미스 의원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과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미 의회는 한미동맹과 평화적인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변함없이 협력할 것임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