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평화경제로 포장, 국민들 또 현혹…인질 정치 그만”
홍준표 “평화경제로 포장, 국민들 또 현혹…인질 정치 그만”
  • JBC까
  • 승인 2019.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5남북경협으로 일본을 따라잡는다? 그걸 평화경제로 포장해서 국민들을 또 한번 현혹 하겠다? 지금은 국제 협업의 시대이지 북한처럼 자력 갱생의 시대가 아니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정은이처럼 국민들을 인질로 잡는 인질 정치는 이제 그만하라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세계 최악의 경제난인 북한과 무얼 협력해서 일본을 따라 잡겠다는 것인가라며 유엔제재는 이제 아예 무시하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 보좌관 회의에서 일본 경제가 우리 경제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경제 규모와 내수시장이라며 남북 간의 경제협력으로 평화경제가 실현된다면 우리는 단숨에 일본경제의 우위를 따라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홍 전 대표는 일본이 경제제재에 나서면 한국은 퍼펙트스톰(perfect storm)이 온다고 지난 1월부터 유튜브를 통해 경고했다국제통화기금(IMF) 경제위기 이후 (한국 경제가) 최악의 상태로 가고 있다고 페이스북에 올리기도 했다. 이어 그는 이를 극복하는 해법을 찾아야 할 정치권은 사케 논쟁이나 하면서 3류 저질 정치로 전락하고 국민들은 영문도 모르고 도탄에 빠져 들고 있다정책을 바꾸지 않으면 정권을 바꾸어야 하는데 그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