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찾은 황교안 보수 세력 통합 역설
대구 경북 찾은 황교안 보수 세력 통합 역설
  • JBC까
  • 승인 2019.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우파는 분열, 우리가 하나가 돼야 한다”
문재인 ‘평화경제’ 언급, “현실성 없는 환상"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62)는 6일 대구·경북(TK) 지역을 찾아 “이제 우리가 하나가 돼야 한다”면서 보수 세력 통합을 역설했다.

황 대표는 이날 경북 영천의 한 복숭아 농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지난 세 번의 선거에서 우리 자유 우파는 분열했다. 셋으로 나뉘어 싸우니 어떻게 됐겠느냐”며 이 같이 말했다.

황 대표의 발언은 한국당, 바른미래당 유승민계, 우리공화당으로 쪼개진 보수 세력을 내년 총선 전 통합하겠다는 구상으로 비친다.

황 대표는 또 “이 정부는 거짓말을 많이 하지만 우리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겠다”며 “제가 (다시 오겠다는) 약속을 지켰죠? 약속을 지키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늘 살 만 하니까 딴소리하는 이상한 사람들이 와서 꼬드기고 있는데 속으면 안 된다”며 “여러분이 열심히 농사지으면 우리는 폭정을 막아내기 위해 피튀기는 투쟁을 하겠다”고 했다.

황 대표는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극복 방안으로 ‘평화경제’를 언급한 데 대해선 “대통령이 현실성 없는 환상에 빠져있다. 정말 어처구니없는 생각”이라며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일본의 경제 보복 대응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만들어야지 뜬금없이 남북경협은 무슨 말이냐”며 “외교적 노력과 정치를 통해 풀어야 할 문제를 방기하고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다”며 말했다. 또 “(문 대통령은) 정말 남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남의 이야기라도 맞는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국민들 분통 터지는 이야기만 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