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조국 구하기 미사일 발사(?) 北, 동해로 발사체 2회 발사
이번엔 조국 구하기 미사일 발사(?) 北, 동해로 발사체 2회 발사
  • JBC까
  • 승인 2019.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24일 오전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지난 16일 발사 이후 8일만으로, 북한의 미사일, 방사포 도발은 지난 5월 이후 아홉 번째다.

또 지난 22일 문재인 좌파 독재정권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장(지소미아) 파기 후 이틀 만에 발사 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이 전 함경남도 선덕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2회 발사했다"며 "우리 군은 추가발사에 대비하여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발사체의 고도와 비행거리 등 구체적인 제원과 종류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일본 정부는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이 발사체가 일본 영역이나 배타적경제수역에는 도달하지 않은 것 같다고 전했다. 

북한은 지난 16일에도 문재인 대통령의 8·15 경축사를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그 직후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청와대는 북한 발사체와 관련해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온라인 상에는  "북한이 또 굿모닝 미사일을 발사했다." "미사일이 폭주인가", "지소미아 파기 후 한국 정부 단독으로 미사일 고도와 비행거리, 제원과 종류를 알아낼지 의문이다", "이번에는 북한 미사일로 조국이 덮는 것인가"라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