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2019년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편입
다케다, 2019년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편입
  • JBC까
  • 승인 2019.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업계 평균 두 배가 넘는 스코어를 얻어 2019년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편입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에 더해 다케다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아시아-태평양 지수에도 10년 연속으로 편입되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회사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 분야 실적을 평가하는 객관적인 지수이다.

다케다의 CEO 겸 사장인 크리스토프 웨버(Christophe Weber)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분야에서의 이니셔티브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보전한다는 다케다의 결의는 우리가 환자 중심, 가치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업계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이 됐다. 우리는 지속 가능 비즈니스 관행의 중요성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데 있어 장기적인 결의를 갖고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이 이렇게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다케다는 지속 가능성 스코어에서 제약업계 평균보다 두 배가 넘는 점수를 얻었다. 기후전략과 생태 효율성에서 회사가 얻은 높은 점수는 다케다가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초점을 두는 사전 대비적인 환경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거뒀음을 반영한다. 다케다는 또한 약품에 대한 액세스 분야에서 업계 평균보다 두 배가 넘는 전년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거뒀다. 이는 급변하는 의료진료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환자들의 액세스를 제한하는 장벽을 낮추는 데 노력함으로써 가능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아시아-태평양 지수 이외에도 다케다는 다양한 ESG 관련 지수에 편입되고 각종 상을 수상했다.(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AAU7lL)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희귀질환, 신경과학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즈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전념하고 있으며 80여국가와 지역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다케다의 지속 가능 가치 보고서 개요

다케다가 매년 발행하는 지속 가능 가치 보고서(Sustainable Value Report)는 세계에서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인 지속 가능 개발에 대해 장기적으로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 보고서에 기재된 데이터는 재무 정보와는 거의 무관하고 대신 다케다가 진행하는 다양한 CSR/ESG(지속성) 활동과 회사의 CSR/ESG 활동이 회사의 DNA와 어떻게 불가분의 관계를 갖는지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춘다. 다케다는 국제통합보고위원회(IIRC)의 국제통합보고서 프레임워크, 유엔 글로벌 콤팩트의 고급평가기준,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RI) 표준 등에 근거하여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공시 표준을 채택하는 포괄적인 리포트를 작성하여 광범위한 이해당사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takeda.com/corporate-responsibility/Sustainable-Value-Report/ 를 방문.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80060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 3-3278-209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