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조국 아내 구속 후 “이제는 조국 수사다”
야권 조국 아내 구속 후 “이제는 조국 수사다”
  • JBC까
  • 승인 2019.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은 24일 새벽 조국이 아내 정경심씨가 구속되자 반기면서 조국 수사를 촉구했다. 자유한국당은 24일 정씨가 검찰에 구속된 데 대해 "이제 가족 범죄단의 주요 공범인 조국에 대한 수사가 이루어질 차례"라고 했다.

한국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날 정씨 영장 발부 뒤 낸 논평에서 "조국 5촌 조카 조범동에 이어 정경심에 대한 구속은 조국 일가의 불법 의혹이 단순한 의혹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입시비리와 불법 사모펀드로 대한민국 공정과 경제 질서를 무너뜨린 범죄의 중대성, 컴퓨터 하드디스크 은닉 등 명백한 증거인멸 시도 등을 고려하면 정 교수에 대한 구속 수사는 너무나 당연하다""이제 국민 앞에서 '아무것도 모른다'고 했던 조국의 거짓말과 국민 기만의 민낯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 조국 가족'에 대한 엄정한 수사로 '법앞의 평등'이 살아 있음을 보여주기 바란다""대한민국의 공정과 법치를 다시 세운다는 각오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법원이 조국 전 법무장관의 아내 정경심씨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한 데 대해 "정의의 여신도 박수칠, 당연한 결과"라며 "(이제) 수사의 초점은 의혹 덩어리 조국에 맞춰야 한다"고 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부정 덩어리의 극치, 정경심씨에 대해 구속이 이뤄진 것"이라며 "18명의 초호화 변호인단도 공정과 평을 위해 두 눈을 안대로 가린 정의의 여신상 앞에 무너졌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제는 조국"이라며 "검찰은 정씨 구속을 계기로 조국 일가의 비리를 입증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하는 한편, 조 전 장관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조국에 대한 특별 배려는 있을 수 없다""조 전 장관이 부인의 혐의에 대해 공범으로 의심받고 있다. 이제 수사의 초점은 조국에 맞춰 져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