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SNS]'세세세' 타령~~아니, 이럴 수가 김정숙 이름이~~~
[지금 SNS]'세세세' 타령~~아니, 이럴 수가 김정숙 이름이~~~
  • JBC까
  • 승인 2019.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정권이나 풍자와 세태를 반영하는 글들이 나돈다. 최근 SNS를 통해 급속히 퍼지는 글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글 제목부터가 제목없음이다. 누가 이 글을 썼는지 모르지만 이 글을 읽어본 사람들은 이구동성이 천재다는 반응이다.

이 글은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내는 세금을 풍자했다. 말미에는 세상에 이런 일이라며 김정숙이란 이름의 코드를 풀었다. 

타령으로 가보자. 태어났더니~~주민세살았을 때 줬더니~~증여세 죽었더니~~상속세 피땀 흘려 노동했더니~~갑근세 힘들어서 한대 물었더니~~담배세 퇴근하고 한잔했더니~~주류세 아껴 쓰고 저축하니~~재산세 북한 때문에 불안하니~~방위세황당하게 술에 왜 붙니~~교육세 화장품에 뜬금없이 왜 붙니~~농어촌특별세 월급 받고 살아보려니~~소득세장사하려 차 샀더니~~취득세 차 넘버 다니~~등록세 회사 차렸더니~~법인세껌하나 샀더니~~소비세 집에서 가만히 쉬었더니~~전기세, 수도세. 전기많이썼더니~~누진세 배아파서 볼일 보면~~환경세 좀 있는 양반들은~~탈세.

이 글을 쓴 사람은 죽으면~~만세라고 했다. ‘그러니까~~노세’, ‘우리는~~만나세’, ‘만나서는~~마시세’, ‘마시고는~~부르세’, ‘그러고는~~사랑하세라고 마무리했다.

이어 세상에 이런 일이라면서 김정숙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낸다. ‘김일성 부인=김정숙, 문재인 부인=김정숙, 임종석 모친=김정숙, 김일성 사촌동생도=김정숙, 노무현 장모도=김정숙'.

마침내 김정숙 이름의 코드가 풀린 셈이다.  참고, 다른 김정숙님들은 해당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