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이정현 종로 출마 선언…"문재인 정권 끝장내야"
친박 이정현 종로 출마 선언…"문재인 정권 끝장내야"
  • JBC까
  • 승인 2020.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의 대표를 지낸 이정현 무소속 의원이 4일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종로구에 있는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4·15 총선에서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저의 종로 출마를 시작으로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는데 뜻을 같이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파가 하나로 뭉칠 것은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권력의 사유화, 국민 편 가르기, 후대의 미래 훔치기 등 좌편향 운동권 집권 세력을 끝장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선거밖에 없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의원은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좌편향 급진 집권세력의 장기 집권전략을 부수기 위해 종로에 출마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또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 미래 세대가 주인공이 돼야 하는 공간으로 저는 그 젊은이들의 서포터, 가이드 역할을 하겠다"며 "밑바닥부터 시작해 17계단을 거쳐 올라가면서 경험한 경륜을 미래 세대의 정치 세력화를 위해 바치겠다"고 말했다.

구용상 전 민주정의당 의원의 수행비서로 정계에 입문한 이 의원은 민주정의당 당직자로 입사, 한나라당 부대변인을 지내다 18대 총선에서 비례대표에 당선됐다. 2016년에는 전남 곡성·순천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소속으로, 20대 국회에서는 순천에서 당선돼 3선 고지를 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