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29일 '제5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식약청, 29일 '제5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 이한나 기자
  • 승인 2012.05.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소비자뉴스=이한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제5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오는 29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 및 공포일(2003. 5. 29)을 기념해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의료기기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포럼으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25명) ▲의료기기 명예 감시원 선서식(10명) ▲첨단 융ㆍ복합 의료기기 심사, 허가 지원을 위한 외래전문가 참여심사제 외래위원 위촉식(61명) 등 정부, 학계, 산업계, 소비자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2부 포럼은 '유헬스케어 및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동향 및 신속허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선진국 연구개발 동향, 향후 시장 전망 및 정부의 산업 활성화 지원 정책 등에 대한 식약청과 국내ㆍ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이희성 청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한ㆍ미, 한ㆍEU FTA 체결로 의료기기시장은 글로벌 경쟁 시대를 맞아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안전성 기준이 강화되고 있어 의료기기 산업경쟁력 확보가 시급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