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법 위반·대통령 명예훼손' 전광훈, 1심 무죄
'선거법 위반·대통령 명예훼손' 전광훈, 1심 무죄
  • JBC까
  • 승인 2020.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려난 전광훈 "민주당은 천만만콩떡···대한민국이 이겼다"
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서울 광화문광장 집회에서 특정 정당 지지를 호소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대한민국이 이겼습니다라고 두 번 외치며 엄지손가락을 펼쳐 보였다.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 무죄가 선고되면서 곧바로 풀려난 전 목사는 30일 오전 118분쯤 서울 서초구 서울법원종합청사 법원삼거리에 모습을 드러내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경재(전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수열(일파만파 대표)을 죽이고 요즘은 윤석열 검찰총장을 죽이면 다 될지 알지만 천만만콩떡(‘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을 의미하는 듯)”이라고 했다.

이어 이번 (재판) 과정을 살펴보니, 경찰·검찰·판사들 10% 정도는 아직 살아있다고 말하면서도 모든 과정 중에 저를 불법으로 조사한 경찰 수사관들, 무리하게 저를 괴롭힌 검사들을 절대로 좌시하지 않겠다. 내 말이 좀 무리가 있다고 해도 한기총 대표를 구속하는 나라가 어디에 있느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너무 억울해서 미국의회, 국제 인권단체에 상소하려고 했지만 나 혼자 감방 살면 되지라는 생각에 하지 않았는데 구속됐다미국 청문회에 가서 진술할 것이며, 이미 상·하원에 편지도 썼다고 했다.

전 목사는 또 대한민국을 해체하고 낮은 단계 연방제를 통해 북한이랑 섞으려는 당신들은 대한민국 헌법을 통해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대깨문도 결정적 순간이면 대한민국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전 목사의 무죄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신랄히 비난했고, 국민의힘은 침묵했다.

민주당은 이날 "사법부의 판단은 존중돼야 하지만 국민적 상식으론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판결"이라고 비판했다.

신영대 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앞으로 표현의 자유를 내세우며 공동체의 가치를 파괴하려는 극우세력에 길을 열어주는 게 아닌지 우려된다"며 이처럼 밝혔다.

국민의힘은 전광훈 선긋기에 나섰다. 국민의당 의원들은 전 목사 무죄에 어떠한 발언도 하고 있지 않다. 지난 8월 광화문 집회를 주도한 전 목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국민의힘을 향한 여론이 나빠진 적 있다.

한편, 전 목사는 오는 31일 오전 사랑제일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