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자화자찬 백서에 “욕도 아깝다" 국민 성토 이어져
문재인 자화자찬 백서에 “욕도 아깝다" 국민 성토 이어져
  • JBC
  • 승인 2022.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문재인 자화자찬 백서 보고서에 BTS를 홍보대사로 활용했다.
청와대는 문재인 자화자찬 백서 보고서에 BTS를 홍보대사로 활용했다.

이 정권에서 부끄러움을 기대하다니요?” “철면피 정권입니다.” “말 할 가치조차 없는 인간 이하의 종자들 문 정권이 할 줄 안다는 건 단지 거짓선동뿐이다.” “거짓선동으로 지난 5년 동안 통치 하다 보니 나라꼴이 Hell(지옥) 조선으로 변했다.” “문재인의 뇌 구조를 해부하여 연구해 볼 필요가 있겠다. 인지능력이 없는 치매 상태 인지 보고 듣는 시각 청각의 구조가 아예 망가졌는지 연구하면 노벨상 받겠다.”

청와대가 205년 국정 운영 결과를 담은 백서인 문재인 정부 국민보고를 발간해 온라인에 공개했다. 청와대는 이번 백서에서 50대 핵심과제를 추려 그 추진결과를 주요 통계자료 등을 담아 상세히 설명했다. 백서에서는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K-방역, 국민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제목을 달아 소개했다. 청와대는 드라이브 스루등 한국형 검진방법이 탄생한 과정 등을 설명하며 일상을 마비시킨 팬데믹, 한국은 봉쇄 없이 확산을 억제했다고 평가했다.

그중 K방역을 맨 처음으로 올리면서 국민들의 높은 백신 접종 참여로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예방접종률을 달성해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도 중증화율·치명률은 감소하고 있다고 자랑했다. 3T(진단·조사·치료) 전략과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등을 예로 들며 세계가 감탄한 K방역이라고 했다.

문재인 코로나 자화자찬 백서.
문재인 코로나 자화자찬 백서.

이 같은 백서를 본 후 각종 포털사이트와 언론 게시판에는 문 정권을 성토하는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문 정권의 백서를 옹호하거나 칭찬하는 댓글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20일 신규 코로나 확진자는 주말 영향을 받았음에도 334708명을 기록했고, 특히 사망자는 327명으로 역대 세 번 째 많은 숫자다.

21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209169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수는 9582815명이다. 신규확진자는 줄어들었지만 사망자와 위중증 환자는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0시 기준 사망자는 329명으로 지난 17(429)이후 역대 두 번째로 많았다. 나흘째 300명대로 누적 사망자는 12757, 누적 치명률은 0.13%.

21일 우리나라는 최근 확진자 수에서 압도적으로 세계 1위가 된 지 오래고, 인구 대비 신규 사망자 수로도 전 세계 최고 수준이다. 앞으로 확진자 수가 어디까지 늘어날지 아직 알 수 없고 2~3주 시차를 두고 확진자 수에 따르는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는 폭증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이기도 하다.

문재인의 코로나 자랑을 비꼰 패러디.
문재인의 코로나 자랑을 비꼰 패러디.

청와대는 진영대결 양상으로까지 번진 권력기관 개혁 문제에 대해 권력기관, 국민께 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문재인 정부, 개혁 완수” “·경 상호보완적 관계 70여년 만에 제자리로, 국민을 위한 수사권 개혁등의 소제목을 붙이며 홍보했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해서는 한반도 평화를 향해 흔들림 없이 전진하다라는 제목 아래 세 차례의 남북 정상회담과 두 차례의 북·미 정상회담 경과를 구체적으로 담았다.

또 일본 수출규제를 극복하는 과정이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골자로 하는 이른바 문재인 케어도입 등에 대해서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해 백서에 담았다. 이 밖에도 한국판 뉴딜 추진현황, 포용적 복지 확대, 선도형 경제로의 체질개선 등이 핵심 과제에 포함됐다.

이런 마당에 방역을 잘했다고 문 정부는 자랑할 생각을 하나 국민들이 어이없어 했다.

이날 청와대가 공개한 내용은 백서라기보다 왜곡에 가깝다. 코로나 발생 초기 중국 입국 금지를 막지 않아 국내 확산을 막지 못한 점, 마스크·백신을 제때 공급하지 못해 나라를 큰 혼란에 빠뜨린 점, 최근 치료제마저 제때 확보와 공급을 하지 않아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는 점, 확진자가 급증하자 사실상 각자도생하도록 방치해 버린 점 등은 쏙 뺐다.

이 백서는 임기 종료 후에도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돼 국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