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김정숙 옷값,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려...형사처벌 야기"
김재원, 김정숙 옷값,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려...형사처벌 야기"
  • JBC까
  • 승인 2022.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원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
김재원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

김재원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이 김정숙 여사의 옷값 논란에 대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키고 형사처벌 문제도 야기할 일이라며 문 대통령 재임 중에 공개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이며 향후 여러 논란을 덜 키우는 일이라고 말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29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제가 청와대의 특수활동비 사용문제로 (박근혜 정부 때) 수사받고 재판받고 경험한 입장에서 (볼 때) 먼저 공개하는 게 적절한 처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정숙이 입었던 옷들.
김정숙이 입었던 옷들.

박근혜 정부 때 청와대의 국정원 특수활동비 문제로 재판받아 무죄 판결을 받았던 김 전 최고의원은 이 사안이 불법이 아니라 무죄를 받은 게 아니다. 난 관련이 없었기 때문이고 함께 기소된 정무수석은 실형 선고를 받았다국정원 특수활동비는 대간첩사건에 쓰는 기밀 중 기밀이다. 청와대 대통령 특수활동비는 공개될 수밖에 없는 사안이다. 기밀로 해도 외부 공개를 잠시 금지한다는 거다. 안보 관련 사안도 아니다. 증빙자료도 있다며 공개를 촉구했다.

옷값을 정쟁으로 삼는 것에 대한 문제와 영부인의 의상도 국가 행사에 쓴다는 등의 반론 등에 대해서 김 전 최고의원은 예산을 공개하면 된다. 공적인지 아닌지, 외빈 행사에 공적 사용이라면 그에 대해 납득하도록 하면 될 일이라며 정권 말에 이런 논란으로 오점을 남길 필요가 없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