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대표, “尹, 더이상 검찰 아니야, ‘북한어민 강제북송’ 어떻게 처리하는지 볼 것”
조원진 대표, “尹, 더이상 검찰 아니야, ‘북한어민 강제북송’ 어떻게 처리하는지 볼 것”
  • 엄재학
  • 승인 2022.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에 의해 강제 북송당하는 탈불 어민들.
문재인 정부에 의해 강제 북송당하는 탈불 어민들.

통일부의 탈북어민 강제북송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우리공화당이 정확한 진실과 인권회복을 위한 국정조사를 거듭 요구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19 보도자료를 내고 통일부가 공개한 탈북어민 강제북송 영상은 북한 어민이 북송에 저항하는 모습이 그대로 담겨있다. 사실상 귀순의향서가 진정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국정조사를 통해서 명명백백 진실을 밝히고 무너진 인권을 다시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탈북어민 강제북송 진실규명은 윤석열 정권과 문재인 정권의 신구갈등이 아니라 국제사회에 대한민국 인권이 살아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여야는 즉각 탈북어민 강제북송 국정조사를 수용해야 한다. ‘사적채용논란으로 국정조사 추진을 멈칫한다면 권성동 원내대표는 역사의 죄를 짓는 것이 된다고 지적했다.

또 조 대표는 보도자료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 과거의 검찰도 검찰총장도 아니다. 더이상 검찰조사에 환호하는 국민은 없다. 지지율 하락 국면을 돌파하기 위한 반전카드로 탈북어민 강제북송문제를 이용한다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검찰의 자극적인 수사로 국민여론을 호도할 것이 아니라 진실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가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조 대표는 “‘탈북어민 강제북송문제는 시간을 질질 끌면서 쓸데없는 논란을 가중시켜서는 안된다. 지금 서민경제, 국가경제가 위기에 있는 상황에서 하루빨리 탈북어민 강제북송문제를 국민이 납득 할만한 수준에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면서 진실규명과 인권회복을 위해 여야가 이해득실을 따지는 것은 가장 볼썽사나운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