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영혼없는 그섬 사람들에 바친다"…페이스북에 노래 공유
이준석 "영혼없는 그섬 사람들에 바친다"…페이스북에 노래 공유
  • 연합뉴스
  • 승인 2022.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고 전국 각지를 방문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페이스북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노트르담의 꼽추' OST(수록곡) '섬데이'(someday)를 공유했다.

이 대표는 노래를 공유하며 "디즈니 노래는 항상 메시지가 있다"면서 "영혼이 없는 그 섬의 사람들에게 바친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 노래에는 '세월이 흘러 그날이 오면 알게 되리', '승리하는 그날 모두 밖으로 나가 햇살 맞으리, 만약 먹구름이 가려도 기다려, 해 뜨는 저 밝은 새날' 등의 가사가 담겨 있다.

이 대표가 언급한 '그 섬'은 여의도를 지칭하는 것으로, 결국 노래 가사를 이용해 국민의힘을 비롯한 정치권 인사들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가 공개되며 당이 내홍에 휩싸인 뒤 페이스북에 연이어 메시지를 게시하고 있다.

앞서 지난 27일에는 울릉도 성인봉에 오른 후 게시한 페이스북 글에서 "그 섬(여의도)에서는 앞에서는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뒤에서는 정상배들에게서 개고기 받아와서 판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해당 글에서 이 대표는 "카메라 사라지면 눈 동그랗게 뜨고 윽박지르고, 카메라 들어오면 반달 눈웃음으로 악수하러 온다"라며 배현진 최고위원을 특정한 것으로 해석되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