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C 직썰]‘종북·반미’ 극렬 선동, 민노총 작살운동 돌입해야
[JBC 직썰]‘종북·반미’ 극렬 선동, 민노총 작살운동 돌입해야
  • JBC까
  • 승인 2022.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민노총 집회 참가자들이 한미동맹 파기 현수막을 앞에 걸고 행진하고 있다.
지난 13일 민노총 집회 참가자들이 한미동맹 파기 현수막을 앞에 걸고 행진하고 있다.

전쟁연습 반대”, “미국반대”,“·미전쟁동맹 노동자가 끝장내자”, “사드 및 전략무기 도입 반대”,“한미동맹 반대”,“미군 철수

80년대 전대협이 주축된 주사파 집회현장에서 일상적으로 듣던 구호다. 이 구호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면서 되살아났다.

지난 13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이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열고 이 같은 구호를 외치며 반정부 시위를 펼쳤다. 민노총은 어떤 단체인가. 민노총 강령은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노동조합운동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보장하는 참된 민주사회를 건설한다돼 있다.

그런데 이날 민노총 집회에서 나온 종북 주사파 발언들은 이들이 노동자 권익을 위한 단체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집회를 주도한 양경수 위원장은 해산된 통합진보당의 주도 세력이자 대표적 종북(從北) 단체인 경기동부연합 출신이다. 극렬한 사업장 분규를 주도해온 진경호 민노총 택배노조 위원장도 이 단체 출신이다. 진 위원장은 과거 북한을 방문해 혁명열사릉에 참배했었다. 이날 집회에선 이석기 의원 사면 복권주장도 나왔다.

이날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오은정 통일위원장은 북측 노동자 단체인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보낸 연대사를 대신 읽으며 로동자의 억센 사상과 투지로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무분별한 전쟁대결 광란을 저지 파탄시키자고 주장했다. 민노총이 북한단체의 목소리를 빌려 한·미 합동군사훈련을 침략 전쟁 연습으로, 대한민국을 미국 추종 세력으로 지칭한 셈이다. 북한의 이 조직은 노동당의 지도를 받는 하부기관이다. 민노총이 그들과 연대한 것은 곧 노동당과 연대한 것이다. 민노당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체제에 정면 도전했다.

12일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인근에서 민주노총 관계자 250여 명이 사드 기지 반대를 외치며 행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12일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인근에서 민주노총 관계자 250여 명이 사드 기지 반대를 외치며 행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노총은 이미 반미·친북 투쟁을 예고했다. 지난 6‘23기 중앙통일선봉대를 출범시켜 전국 미군 기지를 돌면서도 잇달아 친북·반미 집회를 가져왔다. 이들은 보라 불붙는 반미의 물결, 전 세계 도처에서 미제(美帝)를 쓸어버리자하는 반미반전가(反美反戰歌)’를 배경음악으로 삼은 활동 동영상도 유튜브에 올려놓았다.

민노총이 전체 노동자를 위한 목소리를 내기보다 정치투쟁에만 골몰해온 것은 새삼스런 이야기가 아니다. 민노총은 핵과 미사일을 만들어 한반도 평화를 벼랑 끝으로 몰아가고 전쟁 대결을 선동하는 북한 편만 든다. 반대한민국 종북 세력이 민노총의 본색이다.

자유민주체제는 폭넓게 사상, 이념의 자유를 포용한다. 그러나 자유 그 자체를 파괴하고 부정하는 사상이나 이념은 용납할 수 없다. , 자유의 적은 공존의 대상이 아니다.

독일의 바이마르 공화국은 무제한의 사상, 이념의 자유를 허용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민주체제였다. 하지만 그 체제 안에서 합법적으로 성장한 나치 전체주의 세력에 의해 바이마르 공화국은 붕괴되었다. 값비싼 대가를 치른 후 서독은 방어적 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자유민주체제를 위협하는 정치세력을 불법화하는 헌법을 채택하였다. 그리고 마침내 자유의 이름으로 동독 공산체제를 허물고 통일을 이루었다.

민노총의 이런 반 대한민국 집회를 그냥 웃고 넘어갈 일이 아니다. 민노총은 이미 촛불선동 집회를 통해 박근혜 정권을 무너뜨리고 문재인 주사파 정권을 내세웠다. 문 정권은 5년 내내 이런 민노총에 끌려다녔다.

이는 문재인 좌파 정권이 민노총에 부채가 있기 때문이다. 민노총은 툭 하면 촛불 청구서를 내밀었다. 민노총의 오만함은 끝이 없었다. 민노총이 치외법권이라도 누리듯, 법과 공권력을 대놓고 무시해왔다. 경찰이 민노총에 폭행당했는데도 수사조차 못했다. 검찰 경찰 등이 정권 눈치를 보며 민노총을 상전 대하듯 했기 때문이다.

반미투쟁을 주도한 이들은 윤석열 정권 들어서서 계속된 회물연대, 금속노련의 투쟁도 말이 파업투쟁이지 실체는 불법, 범죄 그 자체였다. 그 궁극의 목적은 보수정권의 타도였다.

윤 대통령은 지난 510일 대통령 출범식과 8.15 경축사에서 자유를 수십 번 강조했다. 민노총은 자유의 적이다. 윤 정부가 이런 민노총을 용납할 것인가, 법에 의해 단호히 응징할 것인지 이제 선택해야 한다.

민노총 폭력시위 장면.연합뉴스
민노총 폭력시위 장면.연합뉴스

지난 몇 년 동안 민노총은 산업 현장에서 비노조원을 폭행하고, 택배 대리점 업주에게 돈을 요구하고, 말을 듣지 않자 집단 괴롭힘으로 대리점주를 죽음으로 몰고 갔다. 51일 동안 선박을 점거해 기업에 수천억원의 피해를 안기고, 100일 넘게 철강 회사 사장실을 점거하고, 알짜 운송 노선을 차지하겠다며 물류를 마비시키고, 원료 반입을 봉쇄해 제빵 회사 공장을 멈춰 세우고, 주류 회사 공장 정문을 막아 상품 판매를 못하게 하는 등 산업 현장에서 온갖 불법·폭력·갑질 행위를 일삼은 것도 민노총이다.

이번 한판 싸움에서 윤 정권이 밀린다면 민노총의 포로가 될 것이다. 이미 국민의힘은 민노총에 대적할 만한 상대가 되지 못할 정도로 연약하다. 어린 이준석 전 대표는 매일같이 윤 대통령을 공격하면서 민노총에 힘을 실어주는 형국이다.

민노총, 전교표 해체 피켓을 들고 행진중인 우리공화당 주최 집회 참가자. 사진=송나오미 객원기자
민노총, 전교표 해체 피켓을 들고 행진중인 우리공화당 주최 집회 참가자. 사진=송나오미 객원기자

그나마 8.15 우리공화당이 개최한 집회에서 민노총 척결 구호가 터져 나왔다. 우리공화당도 말로만 민노총 해체 운동에 돌입할 것이 아니라 이번만은 윤 정권, 보수우파 각계각층과 함께 민노총 작살 운동에 앞장서야 한다. 민노총 작살운동은 대한민국 체제를 수호하는 대국민 애국운동이 될 것이다. 기업들도 민노총에 눈치만 볼 게 아니다. 민노총 작살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