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세 정재호의 직설]윤석열 대통령께 묻는다 “민노총 ‘國亂’ 행패는 치외법권인가
[93세 정재호의 직설]윤석열 대통령께 묻는다 “민노총 ‘國亂’ 행패는 치외법권인가
  • 정재호
  • 승인 2022.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하는 윤석열 대통령.연합뉴스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하는 윤석열 대통령.연합뉴스

한시가 바쁘다. 거두절미하고 윤석열 대통령께 묻는다. 또한 촉구한다.

민노총(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의 존재는 치외법권인가? 종북·반미 정치투쟁을 손놓고 구경만 할 것인가?

이 대목은 윤대통령의 인상적인 대국민공약인 법과 원칙과 함께 선언한 반지성 투쟁’(反知性 鬪爭)을 지지하는 다대수가 목말라하는 포원진 청원임을 확신한다.

정권 출범 100일 맞아 17일 대통령 기자회견이 있었다. 질의문답 과정에서 노동개혁 문제가 잠간 거론됐으나 원론적인 수준에 머물렀을 뿐 어느 쪽도 작금 민노총의 종북·반미 정치투쟁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지론인 법과 원칙을 내세웠으나 알맹이는 빠진채 뜨뜻미지근했다.

실망스러웠다. 매서운 질문이 없었으니 대통령의 단호함도 식었는지 모른다. 홍보에 치우친 아쉬움이 없지 않았으나 사전에 입 맞추지 않은 점은 A4용지에 의존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유체이탈화법에 식상한 시청자들은 윤 대통령의 솔직한 즉석 답변에 후한 점수를 준 흐름이었다.

정치신인 윤석열의 궁색한 리더십이 제대로 익어가고 있음이 감촉됐다는 긍정적 평가도 없지 않다.

한미동맹 파기 대형 현수막을 앞에 걸고 행진중인 민노총.
한미동맹 파기 대형 현수막을 앞에 걸고 행진중인 민노총.

서둘러 칼럼의 본제(本題)로 돌아가자. 보다 심각한 또 하나의 역겨운 풍경은 북한 정권의 어용단체인 조선직업총연맹 중앙위원회가 보내온 이른바 연대사‘(連帶辭)를 전교조(전국교직원노동조합) 통일위원장이 박수가 물결치는 가운데 목청 높여 대독한 사실이다. 생뚱맞은 연대사 줄거리는 이렇다 노동자의 억센 사상과 투지로 미국과 그 추종 보수세력의 무분별한 전쟁대결 광란을 저지 파탄시키자.”

민노총·전교조·북쪽의 직업연맹이 사전에 조밀하게 짜고 친 속된 말로 화투’(花鬪) 놀이의 결과물이 아닌가라는 추측을 떨쳐버릴 수 없다.

민노총과 전교조는 문재인 주사파정권의 개국공신임을 내걸고 몸집을 더 단단히 키운 조직이다. 무소불위의 세몰이는 현재진행형이다. 오늘 이 시간에도 민노총은 산업현장을 쑥대밭으로 내몰고 있다.

휘발성이 예민한 시너 물질을 들고 경찰이 닥치면 극단적 선택 불사라는 결의에 찬 모습들이 보도되고 있지 않는가. (조선일보 17일자 보도)

18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조합원들이 서울 강남구 하이트진로 본사 앞에서 열린 화물연대 고공농성투쟁 승리 결의대회에서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연합뉴스
18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조합원들이 서울 강남구 하이트진로 본사 앞에서 열린 화물연대 고공농성투쟁 승리 결의대회에서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연합뉴스

딱히 3·40년 전 권위주의정권치하에서 번졌던 다반사 습성(習性)이 오늘에 되살아나고 있는 모양새다. 민노총 양경수위원장은 법원에서 이적단체로 찍혀 박근혜 정부 시절 해산된 통진당(통일진보당)의 주류인 경기동부연합 이석기 세력과 상통하는 NL(민족해방)계로 통한다.

여기에 고개를 갸우뚱거리게 할 중국의 무례’(無禮)함이 도를 넘어선 장면이 연출되지 않았던가.

윤 정권 출범 첫 한·중 외무장관 회담을 수도 북경에서 멀리 떨어진 지방도시 칭다오(靑島)로 골라잡은 것부터가 깔보는 수작으로 읽히는 대목이다. 사전 조절없이 사드문제 꺼내들고 소위 ‘3()1()’을 기정사실로 굳히려고 했다.

안팎으로 윤 정권을 궁지로 몰아세우려는 다면적(多面的)인 꿍꿍이가 부지런히 오간 흔적들이 머릿속에 박히는 까닭은 필자의 과민 탓인지도 모른다.

본디 좌파의 천부적인 속성은 자유보수가 즐기는 보편적인 상식을 껑충뛰어 넘는데 이골이 나있음을 진작 꿰차야 했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는 아직 늦지 않았음을 알라는 경구를 새삼 곱씹을 때다.

지난 12일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인근에서 민주노총 관계자 250여 명이 사드 기지 반대를 외치며 행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2일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 인근에서 민주노총 관계자 250여 명이 사드 기지 반대를 외치며 행진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안보결의는 맹렬하다. 사드(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는 우리의 안보주권이라고 대못을 박았다.

문재인 정권하에서 불확실성의 울타리에 갇혔던 사드논란을 잠재우고 이달 안에 정상가동을 다짐한 것은 삼복 찜통더위를 찢어버린 결단으로 봄직하다.

고루하고 통속적이지만 정치는 타이밍(timing)의 예술이란 수사가 떠오른다. 때를 놓치면 약효도 잃어버린다는 이치와 맞물린다. 하향국면의 지지율을 들어 윤 정권 위기론을 부채질하는 분위기가 넘실거린다. 거야(巨野)의 노림수와 어깨동무하는 좌파 언론이 신나게 나팔을 분다.

위기는 기회로 통하는 또 다른 지름길이라는 주장이 가파른 대치국면을 연출한다.

그 때가 익어가는 느낌이 곳곳에 감지되고 있다. 민노총의 막무가내 불법은 명백한 국사범정’(國事犯情)에 휘말릴 소지가 많다. ·미동맹은 국가 생존을 담보하는 가장 확실한 유기체(有機體).

그 틀을 까부시겠다고 북쪽 노동단체와 합작하는 작태는 중대한 국사범이 아닌가. ‘검수완박따위는 뒷전이다. 모든 사정(司正)의 칼날이 하나되어 국란(國亂)의 싹을 잘라내야 하지 않겠는가.

물론 건전한 노동운동은 보호 육성되어 마땅함은 두말할 나위없다. 민노총은 국란의 중심에 서 있지 않는가. 주어진 5년 정권의 명운을 거는 승부사를 던지는 경우는 결코 흔하지 않다. 그러나 국태민안(國泰民安)과 국치민욕(國恥民辱)의 갈림길에서는 모든 것을 걸고 국태(國泰)를 선택함이 정권의 도리다.

민족중흥회 회장 정재호

필자
필자

약력

1930년생

靑丘大學(현 영남대학)

서라벌 예술대학 문예창작과 수료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연구과정 수료(경영진단사 자격취득)

경향신문 주일상주 특파원, 정치부장겸 부국장, 상임논설위원

중앙홍보연구소 이사장

한국부동산경제신문 회장, 월간 평론지 인사이드 월드회장겸 주필

8대 국회의장 비서실장

9·10대 국회의원(3선의원)

유신정우회 원내수석 부총무, 대변인

헌정회 사무총장, 부회장, 원로회의 부의장

현재 민족중흥회 회장, 국가원로회 상임고문

저서

시집:향수,폭포수

칼럼집:새천년 새벽의 초대, 대통령의 초상, 진혼곡의 끝자락이 흐느끼는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