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서울도심 집회서 尹부부 닮은 대형 인형 등장 눈길
주말 서울도심 집회서 尹부부 닮은 대형 인형 등장 눈길
  • 연합뉴스
  • 승인 2022.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희 여사 조형물 앞에서 기념 사진 찍는 집회 참가자
김건희 여사 조형물 앞에서 기념 사진 찍는 집회 참가자

진보 성향 단체가 22일 서울 시청역 부근 도심에서 연 '윤석열 정부 규탄' 집회에 윤 대통령 부부와 여권 주요 인사와 닮은 대형 인형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종이죽으로 보이는 재질로 만든 이 대형 인형은 윤 대통령 부부, 한덕수 국무총리, 한동훈 법무장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 대표의 얼굴과 비슷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트럭에 실린 이 대형 인형을 발견하자 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등 관심을 나타냈다. 인형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이들로 인도가 막힐 만큼 사람이 몰리기도 했다.

집회 참가자 이재무(50)씨는 "각 인물의 묘사가 잘 됐고, 해학적으로 표현돼 잘 만든 것 같다""최고 권력자여도 제대로 일하지 못하면 국민에게 퇴진 요구를 받고 희화화될 수 있다는 사실을 고3인 자녀들에게도 사진을 찍어 보내 알려주려한다"고 말했다.

윤승균(59)씨도 "너무 잘 만든 조형물이다. 사진을 찍어서 지인들과 공유하고 퇴진 집회에 함께하고자 하는 의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했다.

집회를 연 촛불전환행동은 자신들이 제작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일부 참가자는 이들 인형을 주먹과 손바닥으로 때려 다른 사람들의 제지를 받기도 했다. 인형을 실은 트럭은 이날 숭례문을 출발해 남영역까지 행진한 집회 참가자들의 뒤를 따라 함께 이동했다.

경찰은 이들 인형이 서울시의회와 대한문 쪽에서 집회 중인 보수단체를 자극할 수 있다며 주최 측에 이를 집회에 되도록 사용하지 말아달라고 설득했다.

이날 오후 촛불전환행동 등 진보단체는 숭례문 교차로부터 태평로 교차로까지 경찰 추산 2만명, 주최측 추산 30만명이 모여 왕복 9차선 도로를 메우고 정부 규탄 집회를 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