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악어의 눈물쇼" "정치 그만두고 배우하라"…이재명 때리기
與 "악어의 눈물쇼" "정치 그만두고 배우하라"…이재명 때리기
  • 연합뉴스
  • 승인 2022.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총알받이 내세우고 뒤에서 특검 주장"
퇴진 압박도시정연설 불참에 "민주, 국민 대표임을 보이콧 한 것" 맹비난
이재명 악어의 눈물쇼 패러디
이재명 악어의 눈물쇼 패러디

국민의힘은 25일 검찰의 불법 대선자금 수수 의혹 수사에 반발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악어의 눈물쇼", "정치 그만두고 눈물 연기 배우하는 게 낫겠다"며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이 대표가 전날 검찰의 당사 압수수색에 울먹이며 "국정감사 도중 야당 중앙당사 침탈"이라며 강력히 반발한 것을 꼬집은 것이다.

특히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윤석열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 민주당이 불참한 것과 관련, '이재명 방탄'을 위해 국회 의무를 저버렸다며 공세 고삐를 당겼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시정연설에 앞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을 향해 "대표 개인의 법적 리스크를 방어하면서 정치를 파행으로 몰고 갈 것이 아니라, 개인 문제는 사법 시스템에 따라 처리되도록 맡겨두고 민생 문제에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 대표는 대선 과정에서는 욕설 파문을 덮기 위해 눈물을 보이더니 이번에는 검찰 수사를 가로막기 위한 눈물인가"라고 반문한 뒤 "진실을 밝히고 국민께 사죄드릴 자신이 없으면 정치를 그만두고 눈물연기를 앞세워 배우를 하는 게 더 나을 듯"이라고 비꼬았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도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을 총알받이로 내세운 채 뒤에 숨어 특검을 주장하면서, 압수수색에 대해선 '악어의 눈물쇼'뿐 아니라 피해자 코스프레까지 하고 있다""장두노미(머리는 숨겼으나 꼬리는 드러나 있음)라는 사자성어가 생각난다"고 거들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 대표의 퇴진도 압박했다.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에 연루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최근 불법 자금 수수 의혹까지 입을 연 상황에서 이 대표가 검찰 칼끝을 피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시정연설 보이콧은 스스로 국민의 대표임을 보이콧 하는 것"이라며 "이 대표의 불법 대선자금 의혹 '방탄막이'가 국회의원 기본 책무까지 포기할 정도로 가치있나"라고 반문했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이 대표는 그렇게 떳떳하면 당당하게 (시정연설에서) 대통령을 맞으시라. 무엇이 두려워 회피하려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이제 명()이 다했으니 그만 물러나는 것이 그나마 정통 민주당을 죽음의 늪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당권주자로 꼽히는 나경원 전 의원도 "유동규 전 본부장의 진술은 판도라의 상자나 마찬가지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의 유족도 새로운 사실을 공개했다""이제 수사는 이 대표를 향해 당연히 가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저출생·고령화, 기후 문제 등 난제를 거론하며 "여야가 일하기 위해서도 이재명 대표가 조금 비켜나 계시는 게 맞다"라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전날 법사위 국감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대통령의 '심야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김의겸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특위 제소 등을 검토 중이다.

법사위 간사인 정점식 의원은 "김 의원이 내지른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반드시 엄중한 형사책임이 뒤따라야 한다. 법무부 및 수사기관이 해당 사안을 철저히 조사해달라""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만들어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흔들려는 극악무도한 정치선동이자 모략"이라고 쏘아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