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출신' 배현진 "대통령전용기 배제, 언론 통제라기엔 궁색"
'MBC 출신' 배현진 "대통령전용기 배제, 언론 통제라기엔 궁색"
  • 연합뉴스
  • 승인 2022.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숱한 왜곡방송에 정부가 응답…부자 회사니 잘 지원할 것"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종합 국정감사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종합 국정감사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MBC 뉴스데스크 앵커 출신인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은 10MBC 출입 기자들에 대한 대통령실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 불허 결정을 옹호하며 "언론 통제라고 하기엔 MBC도 궁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취재 자체를 불허한 것이 아니고 전용기 탑승만 제공 않겠다는 것이니 순방 취재에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배 의원은 "이번의 경우는 그간의 숱한 왜곡, 편파 방송 등을 시정하고 재발 방지해달라는 요청을 일관되게 묵살해온 MBC 측에 정부가 고심 끝에 응답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MBC 보도 등으로 지난 9월 뉴욕에서의 윤석열 대통령 발언 관련 '자막 논란'이 불거진 점 등을 언급한 것으로 해석된다. 대통령실은 해당 보도가 왜곡됐다며 MBC 측에 보도 경위 설명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냈고, 이에 MBC는 유감을 표한 바 있다.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냈던 배 의원은 "대통령인수위 시절 장관 후보자들의 백브리핑에서는 오디오·비디오 자료를 쓰지 않기로 모든 언론사와 합의된 상태였는데, MBC만이 유일하게 이 약속을 깨고 한동훈 장관(후보자)의 답변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몰래 녹화해 스트레이트에 방송했다"고도 주장했다.

배 의원은 이어 "취재진의 이른바 1호기 동행은 세계 각국 정상과 만나는 대통령의 외교의 여정 면면을 국민들께 전하는 중요한 소통창구로서의 취지가 크다""각 언론사들과의 합의에 기반한 최소한의 신뢰와 존중으로 취재편의를 제공하는 것이지 언론사 타이틀 달았다고 받는 당연한 좌석은 아닌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MBC가 자산이 많은 부자 회사이니 자사 취재진들이 편안하게 민항기를 통해 순방 다녀오도록 잘 지원할 것이 믿는다"고 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