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숨는 자가 범인…이재명, 송영길 출당·귀국조치 해야"
김기현 "숨는 자가 범인…이재명, 송영길 출당·귀국조치 해야"
  • JBC까
  • 승인 2023.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봉투 사건 연루 민주 의원 명단 국민에 알려야…늦기 전에 결단하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19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 국립4·19민주묘지에서 열린 제63주년 4·19혁명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19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 국립4·19민주묘지에서 열린 제63주년 4·19혁명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고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일에 더 과감하게 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숨는 자가 범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지난해 121일 해외로 출국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도 불구하고 귀국하지 않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이 대표를 향해 "이번 돈 봉투 사건의 몸통인 송 전 대표에 대한 출당 조치와 아울러, 해외 도피성이 아니냐는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송 전 대표에 대한 강제 귀국 조치도 내려야 한다"고 압박했다.

"윤관석, 이성만 의원은 물론이고 이번 돈 봉투 사건에 연루된 소문이 무성한 민주당 현직 의원들의 명단도 국민에게 알리는 것이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첫걸음일 것"이라며 "진실은 결코 감출 수 없다. 더 늦기 전에 결단하라. 이 대표의 철저한 진상조사 의지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했다.

김 대표는 의혹의 핵심 당사자로 프랑스에 머무르며 아직 귀국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송 전 대표를 향해 "자신과 무관하고 결백을 입증할 수 있다면 귀국을 미룰 하등의 이유가 없다""송 전 대표가 귀국을 미루는 이유는 범죄 의혹을 은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보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101일 전격 구속된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은 자신을 향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자 모종의 유착관계에 있던 송 전 대표 등 그 측근들과 함께 수사 대응 방안을 논의했을 걸로 보는 게 합리적"이라며 "이정근이 혼자 죽을 수 없다면서 송영길에게 반()협박성 구명운동을 했다고 보는 게 상식 아닐까"라고 적었다.

이어 "그런 와중에 이정근 전 부총장이 전격 구속되자 위기의식을 느낀 송 전 대표가 해외로 도피성 출국을 하게 됐고, 그런 이유로 귀국을 미루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면서 "그렇지 않고서야 평생 몸담아 온 민주당 간판을 내릴 수도 있는 대형 악재에 전직 당 대표로서 이토록 안이하게 처신할 수 있겠나"라고 주장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