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진-김종왕 vs 김민호-조경호…한국프로레슬링 첫 4대천왕 격돌
홍상진-김종왕 vs 김민호-조경호…한국프로레슬링 첫 4대천왕 격돌
  • 이호형
  • 승인 2023.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대회 메인 경기는 홍상진(왼쪽 아래)-김종왕(왼족 위) vs 김민호(왼쪽 아래)-조경호(오른쪽 위)가 대결하는 팀 태그매치 포스터.
이번 대회 메인 경기는 홍상진(왼쪽 아래)-김종왕(왼족 위) vs 김민호(왼쪽 아래)-조경호(오른쪽 위)가 대결하는 팀 태그매치 포스터.

한국프로레슬링 첫 4대 천왕 대결이 열린다10일 경기도 김포 WWA 오피셜 짐

대한프로레슬링연맹(이하 WWA)은 오는 10일 경기도 김포 WWA 오피셜 짐에서 프로레슬링 세대 항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메인 경기는 홍상진-김종왕 vs 김민호-조경호가 대결하는 팀 태그매치다. 한국프로레슬링 첫 4대 천왕 대결로 김일, 이왕표로 이어지는 WWA 순혈 매치다. 메인 경기는 WWA 월드헤비급챔피언 홍상진이 현 극동헤비급 챔프 김민호를 직접 지목해 팀 태그 매치가 성사됐다. 홍상진은 그간 부상으로 지난 경기에 불참. 와신상담 재기 후 마왕김종왕과 원팀으로 프로레슬링계의 불문율을 깨고 직속 후배들과 맞대결에 나선다.

홍상진은 지난 ‘WWW IS BACK’3년 만에 복귀하는 시합이었는데 애석하게도 훈련 중에 무릎 부상이 있어 참가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후배들이 링 위에서 땀흘리며 최선을 다해 뜨거운 시합을 하는 걸 보고 여러가지 감정을 느꼈다이제는 링 위에서 후배들과 더 늦기 전에 한 판 제대로 붙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들어 WWA에서 20여 년간 함께하고 있는 직속 후배 김민호 선수를 상대로 지명하게 됐다. 김종왕 선수도 후배들과 대결하자는 이야기를 듣고 흔쾌히 동참하게 돼 이번 태그팀 매치가 성사됐다고 밝혔다.

김민호는 이미 오래 전부터 선배님들을 링에서 맞이할 준비가 돼 있었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했던 두 선배님과 드디어 링에서 상대로 만나게 돼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제가 이제 데뷔 15주년이 됐는데, 요즘 선배님들을 보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늘 존경하고 있으며 넘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한국프로레슬링 넘버 1, 2인 두 분을 상대하려면 전략적으로 실력 좋은 선수와 함께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엔 마음에 드는 친구는 아니지만 부정할 수 없는 실력자인 조경호와 함께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신한국프로레슬링의 윤강철, PWS 소속의 붉은여우시호,‘언터처불조경호 외 아메리칸이글, 다크로키, 앙드레카티에르, 던칸, 닥터 익스플로시브 등 다국적 선수들이 출전 할 예정이다. 또한 격투가 한태윤의 복귀와 R.O.K 하다온과 최두억의 화려한 테크니션이 주목을 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