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KBS 김의철 사장, 조건 달지 말고 당장 사퇴하라"
與 "KBS 김의철 사장, 조건 달지 말고 당장 사퇴하라"
  • JBC까
  • 승인 2023.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진영 편향 방송에 억대연봉 직원 절반 넘는 방만…수신료 통합징수 명분 없어“

 

김의철 KBS사장.
김의철 KBS사장.

국민의힘은 8일 대통령실이 추진 중인 TV 수신료 분리 징수 도입을 철회하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한 김의철 KBS 사장을 향해 "조건을 달지 말고 당장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 사장의 행태는 'KBS가 망하든 말든 간에 관심 없고' 자신의 정치적 몸짓을 키우려는 정치 활동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김 사장이 더불어민주당에 내년 공천이라도 약속받은 것인지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김 사장은) KBS를 영구히 장악하기 위한 수단으로 국민을 악용하고 수신료를 갈취해도 된다는 전형적인 사이코패스형 주장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영방송 근간을 훼손한 주범 민노총(민주노총) 언론노조와 그들을 대표한 김 사장 하나 때문에 국민의 외면을 받아 수신료 분리 징수가 초래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KBS를 민노총 노영방송, 수신료 괴물로 만든 '파국 김의철 사장'은 조건을 달지 말고 당장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공영방송으로 책무를 다하지 못해 시청자와 국민으로부터 외면받은 KBS가 자신들의 책임을 왜 정권의 탓으로 돌리려 하느냐"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이 TV 수신료 분리 징수 추진을 비판하면서 대통령실에 실수로 '백지 항의서'를 전달한 것도 언급하며 "오직 보여주기 쇼에만 집착한 나머지 정작 중요한 서한에 글자가 있는지 없는지도 몰랐던 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의 백지 퍼포먼스가 민주당의 현주소를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선전·선동을 따라라도 하듯 김 사장이 내용 없는 쇼로 국민을 기만하니, 후안무치한 행태가 제1야당 민주당과 공영방송이 '오십보백보'"라고 꼬집었다.

윤상현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김 사장이 수신료 분리 징수와 전혀 별개의 사안을 본인 사퇴의 변으로 물타기 하는 것은 과도한 견강부회"라며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고 순리대로 사퇴하라"고 강조했다.

김근태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에서 "KBS는 특정 진영에 치우친 편향 방송을 진행하고 '검언유착 오보', '일장기 오보', '민주노총 오보 재녹화' 등 선을 넘는 오보 사태까지 일으켰다""억대 연봉을 받는 직원이 절반을 넘는 방만 운영까지 생각하면 국민의 희생을 감수하며 수신료를 통합 징수해야 할 명분을 생각해내기 힘들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