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불체포 포기'에 "좋은 얘기…어떻게 실천할지"
한동훈 '이재명 불체포 포기'에 "좋은 얘기…어떻게 실천할지"
  • JBC까
  • 승인 202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불체포특권 남용 민주당 의원들 체포동의안 국회서 다시 처리해야"

 

한동훈 법무부장관
한동훈 법무부장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불체포 권리를 포기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좋은 이야기"라며 "다만 그걸 어떻게 실천하는지(할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이같은 내용의 이 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들은 뒤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으로 체포동의안 불체포특권을 포기한다는 것을 어떤 의미로 말씀하셨는지 잘 모르겠다"면서 "일단 적어도 대한민국 사법 시스템에 따라서, 그 절차 내에서 행동하겠다는 말씀은 기존에 하셨던 말씀보다는 좋은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그걸 어떻게 실천하는지(할지)는 잘 모르겠다""중요한 건 대한민국의 다른 국민들과 똑같이 형사사법 시스템 내에서 자기방어를 하시면 되는 문제(라는 것)"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는 이 대표 연설 청취 후 만난 취재진에게 "이제 와서 지나간 버스를 다시 세우겠다는 것인데, 어쨌든 세우겠다니까 환영할 일"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말로 할 게 아니라 실천하면 좋을 것 같다""지금까지 불체포특권을 남용했던 민주당 사람들 다 지금 체포동의안을 국회에서 다시 처리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