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유승민 이준석 안고 가라”에 유승민 “홍준표 입꾹닫”해라 불쾌
홍준표 “유승민 이준석 안고 가라”에 유승민 “홍준표 입꾹닫”해라 불쾌
  • JBC까
  • 승인 202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설화에 휘말려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
각종 설화에 휘말려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

유승민 전 의원은 31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제발 좀 잘못했으면 그분(홍준표)이야말로 '입꾹닫(입을 꾹 닫고 있는 것)' 하시는 게 맞는 거 아닌가 싶다. 거기다 왜 저를 끌어들이나"고 비난했다.

'수해 골프'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0개월 중징계를 받은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날 30일 자신의 페북에 "나까지 내치고 총선이 괜찮겠냐"며 이준석 전 대표·유승민 전 의원 등 비윤(非尹)계를 안고 가라고 썼다. 이에 유 전 의원은 "우리 정치인의 신뢰성 이런 거는 일관성에서 나오는 건데 그분 말씀이 너무 오락가락"이라고 꼬집었다.

유 전 의원은 "대구시장이 수해 때 그렇게 골프를 쳐놓고 얼마나 잘못했는지 입 다물고 반성하고 있어야지 거기다가 무슨 자기는 뭐 이런 짓하고 내가 기죽고 사과할 줄 아냐 그러다가 또 며칠 만에 꼬리를 내렸다""윤리위 (논의가 시작되자) 뭐 평소에 수해 봉사활동도 안 가시던 분이 갑자기 수해 봉사활동을 했다"고 비판했다.

당내의 시선도 싸늘하다.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이날 YTN '뉴스앤이슈'"모두 다 안고 가라고 얘기를 하시는데, 얼마 전에 김재원 최고위원 문제가 불거졌을 때 '김 최고위원을 제일 먼저 덜어내야 된다'고 얘기했던 게 홍 시장이기도 하다""본인이 과거에 했던 말과 현재의 행동들과 이 모든 것들의 일관성이 결여될 수 있을 텐데 그래서 SNS가 갖고 있는 위력이라는 게 그토록 참 어렵구나라고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도 이날 YTN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홍 시장은 정치 지도자 아닌가"라며 "대통령 후보도 나오고 그러면 품격이라든지 인성부터 좀 갖추는 게 좋겠다. 입을 닫아 놓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기는 '사자'고 나머지 정치인들은 다 '하이에나'라고 그러면 그거 가장 모독적인 얘기"라며 "국민의힘에서 다시 윤리위를 열어야 하는 상황이니까, 겁나니까 다 지워버린다. 말은 하고 싶은데 말해놓고 난 다음에 이분이 주워 담지도 못한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