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현충원서 反국가적, 反헌법적, 反역사적 망언 김원봉 ‘국군 창설의 뿌리’ --- “탄핵감이다”
문재인 현충원서 反국가적, 反헌법적, 反역사적 망언 김원봉 ‘국군 창설의 뿌리’ --- “탄핵감이다”
  • JBC까
  • 승인 2019.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문재인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북한에서 6·25 전쟁에서 공을 세워 훈장을 받은 김원봉을 국군 창설의 한 뿌리로까지 인정하는 언급 했다.대한민국 대통령이 6·25 순국 용사 등을 추모하는 국가 행사에서 북한 정권 수립에 기여하고 북 정권으로부터 ‘6·25 공훈자’로까지 인정받은 김원봉을 공식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민국 국군 통수권자인 문 대통령의 이런 발언은 김원봉을 국군 창설의 뿌리가 되고 한미동맹의 토대가 되는 광복군 항쟁의 한 흐름으로 인정한 것으로까지 해석될 수 있어 논란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현 정부와 여권은 이미 김원봉을 독립유공자로 서훈(敍勳)하는 방안을 추진해 정치권과 관련 학계, 군 등을 중심으로 논쟁이 계속돼 왔다.

김일성 정권 권력 3위, 6.25 남침의 최선봉에 선 놈이 김원봉이다. 문재인의 이날 발언은 반국가적, 반한법적, 반역사적 망언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것도 현충일 추모사에서 말이다. 우파 일각에선 자유한국당, 대한애국당은 당장 이 자의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대변인 논평을 통해 "독립과 건국이라는 역사의 갈래를 분별하지 않고 또한 6.25 전쟁이라는 명백한 북의 침략전쟁을 부각시키지 않다보니, 1948년 월북해 조국해방전쟁, 6.25에서 세운 공훈으로 북한의 훈장까지 받고 북의 노동상까지 지낸 김원봉이 졸지에 국군창설의 뿌리, 한미동맹 토대의 위치에 함께 오르게 되었다. 기가 막힐 노릇이다"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