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 7대 강령 발표…이승만, 박정희 대통령 건국이념과 정책 계승
우리공화당 7대 강령 발표…이승만, 박정희 대통령 건국이념과 정책 계승
  • JBC까
  • 승인 2019.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헌법가치를 지키고 미래 지향
대한애국당 강령에 포함된 박근혜 대통령 조작 탄핵은 빠져
우리공화당 당원들이 집회 후 박근혜 대통령 석방을 요구하는 대형 피켓을 들고 행진 하고 있다.
우리공화당 당원들이 집회 후 박근혜 대통령 석방을 요구하는 대형 피켓을 들고 행진 하고 있다.

우리공화당이 257대 강령을 발표했다. 우리공화당이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강령에 따르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법치주의 등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를 존중하며, 3·1 운동의 위대한 독립정신과 이승만, 박정희 대통령의 건국이념과 정책을 계승하는 정당이다.

우리공화당의 7대 강령은 기존 대한애국당 5대 강령보다 두 개 더 늘어났다. 대한애국당 5개 강령 중 4항에 있었던 박근혜 대통령 탄핵은 불법 조작 탄핵임을 천명하고 무죄석방을 이루어낼 법과 정의를 구현하는 당은 빠졌다.

이번 우리공화당 강령의 특징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미래지향을 담았다. 우리공화당은 대한민국은 한강의 기적이라는 놀라운 경제발전을 통해 민주화를 이뤄냈고, 강력한 자주 국방력과 자유우방들과의 긴밀한 안보협력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적 가치로 하는 통일 국가를 이루어 인류의 발전과 세계평화에 이바지할 나라다라고 표기했다.

우리나라의 정통성을 지키겠다는 굳은 결의도 다졌다. 우리공화당은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듯이 현재 일부 좌익세력들은 의도적인 역사왜곡과 국민선동을 통해 국론을 분열시키면서, 우리 선열들이 목숨으로 지켜왔던 우리나라의 정통성을 훼손하고 있다우리공화당은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헌법가치를 지켜내면서, 자유평화통일을 이루어 국제사회에서 당당한 선도자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우리공화당 7대 강령

1. 우리공화당은 공산주의를 배격하고, 3대 세습으로 이어진 북한식 독재전체주의를 단호히 거부하면서, 자유민주주의를 기본 이념으로 하는 자유평화통일을 추구한다.

2. 우리공화당은 포퓰리즘에 의해 법과 원칙이 침해되는 것을 반대하며, 개인의 자유와 인권을 보호하고, 실질적이고 공정한 법치주의를 지향한다.

3. 우리공화당은 굳건한 한미동맹과 자유우방들과의 안보협력을 바탕으로 북한 핵과 대량살상무기의 완전한 폐기를 이뤄낼 것이며, 힘이 뒷받침되는 자주 국방력으로 영토를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낼 것이다.

4. 우리공화당은 개인과 기업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보장하면서, 불필요한 규제를 폐기하고, 국가의 인위적인 간섭을 자제하며, 경제주체들 간의 공정한 경쟁을 통한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5. 우리공화당은 일부 이념세력의 왜곡된 역사관으로부터 우리의 다음 세대를 보호하면서, 창의성과 국제적 감각을 지닌 참된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자유민주주의를 기초로 한 교육제도를 마련하고, 가난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해 교육기회를 확대할 것이다.

6. 우리공화당은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통해 약자들이 소외되거나 낙오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다함께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7. 우리공화당은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가체계 및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생명공학 등 신산업 분야의 육성과 우리문화의 세계화를 통한 문화융성을 이뤄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