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가석방은 원치 않아…MB 사면 들러리 되지 않겠다"
김경수 "가석방은 원치 않아…MB 사면 들러리 되지 않겠다"
  • 연합뉴스
  • 승인 2022.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전 경남지사.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으로 수감 중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가석방을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서 "김 전 지사도 가석방은 원하지 않는다, MB(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의 들러리가 되지 않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전해 왔다"고 밝혔다.

기 의원은 이와 관련,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김 전 지사 배우자를 통해 이 같은 입장을 들었다"고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맞이 특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내년 5월 만기 출소를 앞둔 김 전 지사가 정치적 재기 기회를 열기 힘든 가석방은 원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기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특별사면 검토를 하면서 꼼수를 부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윤 정부는 지난 두 차례의 가석방 심사 과정에 원하지도 않은 김 전 지사를 부적격 처리한 바 있다. 그래놓고 김 전 지사를 MB 맞춤형 특사의 들러리로 세워선 안 될 일이다. MB15년과 김경수의 5개월을 바꿀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기 의원은 "의사가 있다면 대통령은 헌법 정신에 따라 진정한 국민 대통합의 실현을 위해 사면권을 행사하기 바란다"면서 "김 전 지사 등에 대한 온전한 사면 복권은 윤 대통령의 통합에 대한 의지와 진정성을 보여줄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전 지사가 복권 없이 사면된다면 20285월까지 피선거권이 제한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