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전광훈과 설전 홍준표에 "지방행정에 더 전념하시길"
김기현, 전광훈과 설전 홍준표에 "지방행정에 더 전념하시길"
  • JBC까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전광훈 목사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전광훈 목사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 설전을 벌인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3"지방자치 행정을 맡은 사람은 그 일에만 전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두 사람 사이 오간 설전에 대해 "별로 바람직하지도 않고, 앞으로 계속돼서도 안 될 일"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앞서 전 목사는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너 알아 티브이(TV)'에 출연해 홍 시장을 향해 이 자식”, “홍준표씨 인정할 건 인정하자. 솔직히 우리가 광화문 운동 안 했으면 정권교체가 됐냐고요, 안 됐잖아, 지금 와서 광화문을 타격(공격)”, “최고위원이고 개뿔이고 다 필요없다. 저놈들은 내년 410일 선거에서 공천주지마, 다 잘라버려라라고 말했다.

그러자 홍 시장은 지난 1일 밤 페이스북에 목회자가 목회자답지 않게 욕설을 입에 달고 다니면서 자제력을 잃고 거친 말을 함부로 내뱉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런 일이라며 이렇게 썼다. 홍 시장은 정당이 일개 외부 목회자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이를 단절하지 않으면 그 정당은 국민들로부터 버림받는다아울러 그 목회자를 숭배하는 사람들은 우리 당을 떠나서 그 교회로 가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웬만하면 한때 반 문재인 전선에서 공동투쟁을 했던 터라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이젠 같이 논쟁하는 것조차 민망하다. 더 이상 대꾸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전 목사와 홍 시장의 설전 배경에는 김재원 최고위원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김 최고위원의 '전광훈 우파 통일' 발언 등에 홍 시장은 그의 제명을 요구했지만, 당 지도부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전 목사는 2017년 대선 때 홍준표 당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홍 후보 낙선 뒤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가깝게 지내다, 최근엔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