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신학림, 인터뷰 대가 아닌 책값? 훈민정음이라도 되나"
윤재옥 "신학림, 인터뷰 대가 아닌 책값? 훈민정음이라도 되나"
  • JBC까
  • 승인 2023.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병풍 사건'으로 민주주의 오점 전력 있어…국민이 공작 세력 심판할 것"

 

신학림 민노총 산하 언론노조위원장.
신학림 민노총 산하 언론노조위원장.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4일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의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자칭 민주주의 세력과 희대의 부패 범죄자들의 결탁"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틈만 나면 민주주의를 입에 올리는 세력들이 민주주의 파괴에 가장 앞서는 것을 볼 때마다 측량할 수 없는 위선과 뻔뻔함에 기가 찰 지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신 전 위원장은 지난 대선 직전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윤석열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사건 무마 의혹'에 대한 허위 인터뷰를 하고, 대가로 165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윤 원내대표는 "당시 문재인 정부 검찰의 대장동 수사도 이런 방향으로 진행된 사실, 대장동 사건이 '윤석열 게이트'라는 이재명 대선 후보의 주장이 이미 202110월 나오기 시작한 사실을 고려하면 김만배의 공작이 그대로 진행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신 전 위원장이 김 씨로부터 받은 16500만에 대해 자신의 책 3권을 판 값이라며 대가성을 부인한 것을 두고선 "신학림의 책이 훈민정음이라도 되는지 기가 막히고 어이가 없다"고 꼬집었다.

"지금의 야권 세력은 2002년 김대업 병풍(당시 한나라당 이회창 대선 후보 아들의 병역 비리 의혹) 사건으로 선거 민주주의에 커다란 역사적 오점을 남긴 적이 있다""국민들은 결국 반민주적 공작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세력들을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연합뉴스